본문

뉴스 > TV·연예

백반기행 얼굴 천재 하석진 "대학생 때 외모 깨달았다"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

오늘(14일) 밤 8시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는 서울 왕십리에서 대학 시절을 보낸 배우 하석진과 함께 추억의 맛을 찾아 그리움이 깃든 왕십리로 향한다.


한양대 기계공학부 출신의 수재, 하석진이 일일 식객으로 '백반기행'을 찾았다. 명석한 두뇌를 자랑할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얼굴 천재' 소문난 하석진이 등장하자 금세 주위가 환해졌다.


"스스로 잘생겼다는 생각을 한 적 있냐"는 식객 허영만의 물음에, 하석진은 멋쩍은 듯 한바탕 웃음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남자 고등학교에 공대 출신이어서, 여자와 만날 일이 거의 없었다"며 "대학교 1학년 때 여대생들과의 미팅을 나갔다가 (본인의) 외모를 깨닫게 되었다"며 솔직하게 답해 식객 허영만의 유쾌한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반갑게 인사를 나눈 두 사람은 음식점이라기보다, 시골 할머니 댁에 놀러 온 듯한 친근한 외관의 맛집을 방문한다. 이곳에서는 7천 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무려 13가지 반찬의 푸짐한 백반을 만날 수 있다. 들깨 향 가득한 고구마줄기부터 전라도식 호박장, 생소한 질경이무침까지 한눈에 봐도 정성이 가득 담겼다. 주인장은 반찬들을 만들기 위해 매일 새벽 3시부터 가게 문을 연다. 식객 허영만은 푸짐한 백반 한 상에 "마치 잔칫상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서 '왕십리 하면 곱창, 곱창 하면 왕십리'듯, 추억 속 왕십리곱창골목에 간다. 마스크를 뚫고 들어오는 고소한 냄새에 두 식객의 발걸음은 한곳에 닿는다. 이 집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2대째 이어오고 있는 '곱창골목의 터줏대감'격으로, 이곳에서는 세 번의 초벌 작업으로 잡내를 날리고 연탄불 향 가득 입힌 곱창구이를 맛볼 수 있다. 곱창을 잘 즐기지 않는 두 식객조차 무장해제시킨 맛이 공개된다.


한편, 생활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빼앗은 하석진이 '백반기행'에서 '맛있게 먹는 연기' 비법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식욕을 자극하는 '후루룩' 소리, 즉 음식만 먹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둘러싼 공기, 기운까지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석진의 '음식 반 공기 반' 기술을 알게 된 식객 허영만도 따라 해 시선을 끌었는데, 식객의 먹는 연기에 촬영 현장은 웃음바다가 됐다.


두뇌도, 얼굴도 잘생긴 배우 하석진과 함께한 왕십리 백반기행은 오늘(14일) 밤 8시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청주 배터리공장 화재, 큰 불 진압 어려운 이유...
[속보]청주 배터리공장 화재, 큰 불 진압 어려운 이유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국제뉴스DB)청주 배터리공...
[속보]청주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
[속보]청주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제조 공장 화재, 불 잡기 위해 ...
배우 김영옥 나이 "임영웅 엄마 미...
배우 김영옥 나이 임영웅 엄마 미용실 성지순례 다녀와...(사진=...
태종 이방원 동물학대 논란 속 말 ...
'태종 이방원 동물학대 논란' 속 말 주인 멀쩡하던 말이.....
SM엔터 사옥 흔들...DL이앤씨 아크...
윤유선 오연수 아파트 (사진-워맨스가필요해 캡쳐)SM엔터테인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