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조소정, 신곡 안부 12일 발매...1년 6개월 만에 컴백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싱어송라이터 조소정, 새 싱글 '안부' 커버 /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싱어송라이터 조소정, 새 싱글 '안부' 커버 /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서울=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 한 편의 시와 같은 서정적인 음악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조소정이 지난 EP 앨범 [Scene] 이후 1년 6개월 만에 신곡 '안부(letter)'를 지난 12일 정오 공개하며 컴백했다.

이번 신곡을 미리 들은 동료 뮤지션 멜로망스의 정동환, 노리플라이의 권순관,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하범석, 작가 신하영의 따뜻한 코멘트가 사전에 공개되며 많은 기대를 불러모았다. 조소정의 교수이자 함께 앨범 작업 경험이 있는 권순관은 "안부처럼 건네준 너의 노래 너무 좋구나. 마치 눈이 내리면 춥지만 포근한 거 있잖아, 밤에 내리는 눈 같은 노래야" 라며 감상평을 전했고, 정동환은 "나는 너의 음악을 듣고 어떻게 이런 곡을 만드는 걸까 생각해. 늘 따뜻한 음악으로 소박한 안부를 건네는 너에게 감사해!" 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안부 (letter)'는 조소정만의 담담하고도 따뜻한 무드를 중심으로 건반과 첼로, 목소리만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구성의 섬세하고도 차분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별 뒤 안부를 물을 수 없는 그리운 대상에게 보내는 편지로 시작해 이별의 슬픔에서 멀어지는 치유의 과정을 담았다.

조소정은 "이 곡을 통해 소중한 사람에게 안부를 묻고 대화도 하고 끝내 서로 안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해요. 그리워서 안부를 전하고 싶은 사람을 떠올리며 들어주세요."라며 오랜 시간 신곡을 기다렸던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연초 겨울 감성에 어울리는 신곡 공개에 팬들은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따뜻한 곡이네요.", "그리운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해야겠어요!" 라는 반응을 보이며 반가움을 드러냈다.

한편, 발매 전 공개된 동료 뮤지션들의 코멘트부터 신곡 관련 인터뷰, 비하인드 사진 등의 후속 콘텐츠는 레이블 광합성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한국 축구, 시리아전서 월드컵 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레바논전에서 기뻐하고 있다. /K...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나 가족의 안타깝지만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따상' 실패...현대차證...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택배·우체국 나비효과...지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