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대한외국인’ 산이 “효자 곡 ‘한여름밤의 꿀’, 한 달 저작권료 2억까지” 깜짝

이슈와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대한외국인’ 래퍼 산이가 히트곡 ‘한여름밤의 꿀’ 저작권료를 밝혔다.


1월 1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래퍼 아웃사이더, 산이, 베이식, 신스가 출연하는 ‘쇼 미 더 한우’ 특집으로 꾸며진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래퍼들의 퀴즈 실력과 입담은 어떨지 기대가 커져간다.


산이는 2008년 버벌진트의 ‘누명’을 피처링하며 데뷔, 2010년 JYP엔터테인먼트 래퍼로 활동했다. 이후 100여 곡 이상을 작사, 작곡하며 ‘아는 사람 얘기’, ‘한여름밤의 꿀’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최근에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에서 프로듀서가 아닌 참가자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 MC 김용만이 “다수의 곡을 작곡하는 힘이 무엇이냐”고 묻자 산이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통해 음악적 영감을 얻는다”고 답한다. 이에 MC 김용만이 “‘한여름밤의 꿀’도 그렇게 나오게 된 거냐”고 묻자 산이는 “아니다. 그건 한강에서 소주 먹다 만들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산이는 ‘한여름밤의 꿀’을 최고의 효자 곡으로 뽑으며 “잘 벌 때는 저작권료로 한 달에 2억 원을 벌었다”고 이야기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를 듣던 박명수와 베이식도 각자 저작권료에 대해 털 놓는다. 특히 베이식은 이번 정산 날을 애타게 기다리는 이유를 밝힌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한여름밤의 꿀’ 작곡 비하인드스토리와 저작료 이야기는 오늘(12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혜련 이혼 이유는? 과거 "나 때문이다" 발언 재조명...
조혜련 (사진-채널A 제공)조혜련의 이혼 사유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지난 2012년 11월방송된 SBS &#...
코로나19 악재 연예계…SF9 방역 ...
비상 걸린 가요계, 그 와중에 방역 수칙 위반한 경거망동 SF9SF9...
[종합] 트레이서 임시완, 또 큰 그...
'트레이서' (사진=방송화면)'트레이서'의 임시완의 큰 그...
조선팝어게인 송가인, 설 특집 무...
송가인 (사진=KBS 제공)호랑이띠를 대표하는 연예인으로 온 국민...
로또6/45 1000회 구매 전 확인, 1...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동행복권 로또 1000회 당첨번호 발표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