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 진정성 빛난 열연 '몰입도 UP'

비즈엔터 | 2021.11.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사진제공=MBC)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사진제공=MBC)
이준호가 빈틈없는 감정 열연으로 높은 몰입도를 선사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5, 6회에서 이준호는 정적들의 음해에 맞서며 제왕의 자리에 다가가는 한편, 서툰 첫사랑을 시작하며 직진하는 왕세손 이산의 모습을 폭넓은 감정 연기로 표현하며 깊은 몰입도를 선사했다.


무사히 보위에 오르기 위해 완벽한 왕세손의 모습을 유지해 온 이산에게 낯선 변화가 찾아왔다. 궁녀 덕임(이세영 분)에 대한 첫사랑이 시작된 것. 산은 덕임에게 책을 잔뜩 선물하는가 하면 "서고에서 내가 너와 함께 보낸 시간이 특별했으니까. 니가 나에게 휘둘렸느냐? 아니면 내가 너에게 휘둘렸느냐?"라는 말로 미묘한 감정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또한 산은 계례식을 위해 머리를 올린 덕임을 발견하고 승은을 입은 것으로 오해, 다급하게 달려가 그를 추궁하는 등 덕임에게 향하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와 동시에 영조(이덕화 분)가 대리청정 의사를 밝히며 궁 안에는 날선 긴장감이 감돌았다. 반대 세력의 계략으로 영조의 분노를 사게 된 산은 금족령에 처하며 꼼짝없이 동궁전에 갇히게 됐다. 자신을 위해 한달음에 달려온 덕임과 시를 낭독하며 위로를 얻은 것도 잠시, 한밤중 찾아와 '니 아비처럼 되면 아니 돼'라며 뺨을 내치리는 영조로 인해 산의 마음은 무너져내렸다.


이준호는 완벽한 겉모습 속 남모를 고통을 감내해 온 이산의 상처를 깊이 있는 연기로 표현해내며 먹먹한 울림을 안겼다. 그는 두려움에 떨며 눈물을 떨구다가도 애써 감정을 억누르는 이산의 복잡하고 어지러운 내면을 섬세하고 절제된 감정으로 표현하며 몰입도를 극대화시켰다.


이처럼 이준호는 완벽한 차기 군주와 상처받은 왕세손, 사랑에 빠진 청년의 모습을 다채롭게 오가며 풍부한 서사를 완성해가고 있다. 그는 이산의 근엄한 카리스마와 풋풋한 설렘,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애처로운 면모까지 진정성 있는 연기로 소화하며 자신만의 '정조 이산'을 완성해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준호는 물오른 로맨스 연기와 심쿵 비주얼로 시청자의 설렘을 배가시키고 있다. "그냥 곁에 있어라" "너는 내 사람이니까"라는 직설적인 대사는 물론 덕임에게 다가가는 홍덕로(강훈 분)에 질투심을 드러내는 등 까칠한 말투 속 진심을 숨기지 않는 '이준호표 정조 이산'의 매력에 빠져든 시청자들의 호응이 뜨겁다.


특히 6회 엔딩을 장식한 산의 목욕 신에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목욕 전각에 나타난 덕임으로 인해 당황한 산은 결국 덕임과 함께 욕조에 빠지게 되고, 덕임을 일으켜 세우며 눈을 맞추는 모습으로 숨 막히는 설렘을 자아냈다.


깊이 있는 연기력과 중저음의 목소리, 정확한 딕션에 더해 특유의 예민함과 섹시함까지 녹여낸 '이준호표 정조 이산'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같은 열연에 힘입어 '옷소매 붉은 끝동'은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금토극 1위에 등극,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매주 금, 토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트렌드①] 다양한 플랫폼 속 장르와 형식의...
트렌드 변화 속 다채로운 콘텐츠 등장…시청자 '골라보는 재미' 맛본다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는 ...
[오늘날씨] 전국 눈 예보... 빙판...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부터 눈이 내리겠다. / 연합뉴스[한...
송석준 의원, 한국프롭테크포럼과 ...
(사진제공=송석준 의원실) 한국프롭테크포럼 토론회에서 질의응...
[인터뷰] 문별 "뾰족한 20대 지나 ...
19일 미니 3집 '6equence' 발매, 한 사람의 시점에서 풀어낸 사...
영천시청 태권도단, 대한태권도協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청 태권도단(감독 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9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롯데리아 양념감자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