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유퀴즈 떡볶이·와플 가게 위치까지 화제 모으는 이유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유퀴즈' 떡볶이·와플 가게 위치까지 화제 모으는 이유(사진=tvN)'유퀴즈' 떡볶이·와플 가게 위치까지 화제 모으는 이유(사진=tvN)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상속자들' 특집에 전종렬 부자, 장송수 씨, 와플 패트릭,김선자, 박은순 씨가 등장한다.

24일 오후8시 40분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록' 132회에는 대장장이, 명란 제조업체, 와플 가게, 떡볶이 가게 대표가 유퀴저로 출연해, 대를 이어 사업체를 경영하는 소신과 뚝심을 이야기할 계획이다.

105년 대장간의 불씨를 이어가는 전만배, 전종렬 부자는 '칼'에 진심인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1916년 전만배 자기님의 할아버지가 충청남도 부여에서 대장간을 시작한 이래로 4대째 사람들에게 단 하나뿐인 칼을 만들어주고 있는 것.

내로라하는 유명 인사들을 고객으로 두기까지의 피나는 노력, 독일에서 들어온 18억 스카우트 제의를 거절한 이유 등 전씨 가문의 조상 전우치의 기상을 이어받은 자기님들의 자부심 가득한 인생사가 모두 공개된다.

2대째 한국 전통 명란을 지키는 장종수 씨와의 토크도 계속된다. 명란 외길 인생을 걷고 있는 장송수 씨는 "명란은 한국이 원조"라며 조선시대 전통 명란의 맥을 잇기 위한 고군분투를 전한다. 수산 제조 분야 명장 1호인 아버지의 가업을 승계한 계기, 일본 명란 시장을 휩쓸며 연 200억 매출을 기록하다 위기에 직면한 사연, 난관을 딛고 일어설 수 있었던 도전과 성공 스토리가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증조할머니 레시피로 16년째 벨기에 전통 와플을 굽는 패트릭을 알아가는 시간도 준비된다. 일 평균 1,500개가 팔리는 벨기에 전통 리에주 와플 가게 사장님인 패트릭은 우연히 한국을 찾았다 사업에 뛰어들게 된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밝히며 재미를 선사한다. 즉석에서 구운 달달한 와플 시식 타임도 마련,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탄성이 끊이지 않았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시어머니 손맛을 이어받아 3대째 떡볶이 맛을 지키는 김선자, 박은순 씨가 '유 퀴즈'를 찾는다. 즉석 떡볶이의 창시자이자 "며느리도 몰라, 아무도 몰라" 멘트로도 유명한 마복림 할머니의 며느리와 손녀인 두 자기님은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떡볶이를 향한 특별한 애정을 시작으로 떡볶이 신당동 떡볶이 골목을 일군 원조 비법 소스의 비밀,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유쾌한 입담으로 말하며 현장의 몰입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오윤희' 유진ㆍ'배로나' 김현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치지 않아' 엄기준, 김현수(사진=...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여직원 ...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
정우성과 광고촬영 이병헌·이정재...
사진: 정우성 인스타그램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