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방탄소년단 슈가, 대취타 뮤직비디오 3억 뷰 돌파

더팩트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방탄소년단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대취타' 뮤직비디오로 3억 뷰를 넘어섰다.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대취타' 뮤직비디오로 3억 뷰를 넘어섰다. /빅히트뮤직 제공

한복 차림으로 검무 추는 장면 하이라이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의 '대취타'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했다.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7일 오전 9시 35분 경 3억 건을 넘어섰다.


슈가의 강렬한 래핑이 인상적인 '대취타'는 트랩 비트(Trap Beat)와 한국 전통 악기가 어우러진 이색적 분위기의 곡으로, 전통 군악 대취타(大吹打)를 샘플링한 것이 특징이다.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한국 전통미를 살린 궁궐을 배경으로 상반된 두 인물을 표현하는 슈가의 열연이 돋보인다.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친 웅장한 스케일이 시선을 압도하며 특히 슈가가 한복 차림으로 검무를 추는 장면이 하이라이트이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4년 만에 내놓은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에 음악을 시작한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느껴 온 여러 감정을 담았다.


슈가는 'D-2'로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과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동시 진입했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100 7위에 올라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다. 'D-2'는 지난달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열린 팬미팅 'BTS 2021 MUSTER 소우주' 공연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대취타' 무대를 처음 선보여 전 세계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을 만나본...
발렌티노 재해석 파트 II, 베이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춀리(Pierpaolo Piccioli)가...
엔하이픈, 역대급 성장사…초고속 ...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셀러 정조준[더팩...
‘11G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11경기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2021 프로야구에서 임찬규(29...
속죄투 보여줬던 몽고메리, 곰 타...
삼성 라이온즈가 외국인 투수 마이크 몽고메리(32)를 앞세워 4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