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표리부동 4번째 출소 앞둔 장영자, 대한민국 흔든 사기사건이란?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영자 사건 (사진-표리부동 캡쳐)

6일 방송되는 KBS '표리부동'에서는 사기범 장영자 사건이 재조명 된다.


1982년, 철강업계 2위 대기업 일신제강과 대형 건설업체 공영토건이 부도로 쓰러지고, 전두환 정권 실세 이규광, 조흥은행 은행장 등 32명 구속, 전두환 정권 11개 부처 장관이 경질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다. 이 모든 시작이 한 결혼식에서부터였다면?대한민국에서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정· 재계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결혼식, 이 결혼식을 연 부부가 바로 '장영자 · 이철희'였다.


장이 부부는 자금난에 시달리는 기업들에게 먼저 다가가 파격적인 이자 조건으로, 2배에서 많게는 9배의 어음을 쓰게 한 뒤 사채시장에서 일명 '어음할인'으로 싸게 팔아 현금을 손에 쥐는 형식으로 약 6,400억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금액을 갈취했다. 100억을 빌려준다면 200억의 어음을 쓰게 한 뒤 200억 어음을 180억을 받고 사채시장에 팔아 기업에 100억을 주고 자신이 80억을 손에 쥐는 것이다.
이렇게 유통한 어음 규모가 1982년 당시, 대한민국 정부 예산의 10%에 달할 정도로 어마어마하다.


내노라하는 대기업의 수장, 수뇌부였던 사람들이 왜 이들 부부에 속았을까? 장이부부의 결혼식에서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당시 사건 담당 검사였던 박주선 전 국회의원도 입을 다물지 못했다는 기발한 사기수법의 실체가 밝혀진다!


# 사라진 6400여억원의 행방, 그리고 이해할 수 없는 장영자의 연속 사기
# 2022년 네 번째 출소 앞둔 장영자


초유의 경제 스캔들을 일으키고 복역한 이후에도 장영자는 사기를 멈추지 않았다. 이후 3번의 사기를 추가로 저질러 구속과 출소를 반복하다 1998년 사기 사건을 마지막으로 현재는 수감 중이다. 장영자는 왜, 무슨 이유로 사기를 멈추지 않는 걸까? 편취한 천문학적인 돈은 대체 어디에 있는 걸까?


표창원은 장영자가 몰래 은닉해 놓은 재산의 존재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며 사기를 멈추지 못하는 것은 거짓된 인생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안을 잠재우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이라는 의견이다. 이에 이수정은 자금난에 시달린 장영자가 생활비를 벌기 위한 '생계수단'으로 사기를 계속해서 벌이고 있을 뿐이라고 반박한다. 한 치의 양보도 없는 표창원과 이수정! 과연 멈추지 않는 장영자의 사기행각의 진실은 무엇일까?대한민국의 경제를 뒤흔들었던 건국 이래 최악의 사기 사건의 주범 장영자는 말한다.


"경제는 유통아닌가요? 저는 정당한 경제활동을 한 겁니다."


32년의 감옥 생활에도 장영자는 "나는 억울하다."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기는커녕, 자신은 잘못이 없다는 태도로 일관하며 피해자들에게 두 번 상처를 주고 있다.
열심히 살던 많은 사람들의 생계를 위협하고, 꿈을 무너뜨렸지만, 여전히 잘못을 뉘우치지 않고 있는 희대의 사기꾼 장영자는 2022년 출소 예정이다.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은 묻는다. "정말 자신이 피해자라고, 가장 억울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냐"고...


발한 사기 수법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를 흔들었던 '기업사냥꾼', 사기범 장영자를 6일 KBS 2TV '표리부동'에서 낱낱이 파헤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버...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오후 대구 MBC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수지 출연확정, 정은채·김준한과 ...
수지(사진=수지 인스타그램)가수 겸 배우 수지가 쿠팡플레이 시...
[국민의힘 경선 일정] 오늘 대구·...
국민의힘 대선 본경선에 진출한 원희룡, 유승민, 윤석열, 홍준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