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멜랑꼴리아 임수정, 낭만 수학교사로 변신…청초한 스틸 공개

더팩트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tvN 새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 속 낭만 수학교사로 변신한 임수정의 스틸컷이 공개됐다. /tvN 제공
tvN 새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 속 낭만 수학교사로 변신한 임수정의 스틸컷이 공개됐다. /tvN 제공

수학 교사의 아름다운 이야기, 11월 3일 첫 방송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임수정이 '멜랑꼴리아' 수학을 사랑하는 낭만 교사로 돌아온다.

tvN 새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 제작진은 6일 임수정의 낭만이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맑고 선한 인상과 청초한 분위기 속 강단 있는 면모를 품고 있는 지윤수(임수정 분)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학생들을 향한 애정 그득한 눈빛은 그가 얼마만큼 교사라는 직업에 진심인지 느낄 수 있다.

'멜랑꼴리아' 제작진은 "지윤수 캐릭터는 임수정이 아니면 다른 누구도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임수정과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한다"며 "또 한 번 시청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임수정의 새로운 연기를 기대해 달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멜랑꼴리아'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교사와 수학 천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 임수정이 연기할 지윤수 캐릭터는 극의 배경이 될 사립고인 아성고등학교 수학 교사다. 교사로서의 사명감은 물론 세계 7대 수학 난제를 보면 저도 모르게 마음이 사로잡히는 순수한 열정을 가진 인물이다.

수학이 그저 입시의 당락을 결정하는 학문으로 치부되는 시대에서 그는 수식의 아름다움과 증명의 즐거움을 알려주기 위해 학생들에게 정답지에 쓰인 답보다는 자신만의 해답과 증명을 해보라고 말한다.

이러한 방식이 치열한 입시 경쟁 사회에 통할지 의구심이 생길 법도 하지만 그에게 배운 학생들이 국내외 수학올림피아드를 석권하고 명문대 진학에 성공하고 있다는 결과가 지윤수의 확고한 소신이 틀리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이에 특혜 비리가 만연한 아성고에 부임한 수학 교사 지윤수가 전형성을 깨는 그만의 수업을 펼쳐나갈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상황. 더불어 수학자 하디의 가장 위대한 발견이 수학 천재 라마누잔이었던 것처럼 지윤수 역시 아성고에서 위대한 발견을 해낼 수 있을지 운명처럼 맞닥뜨릴 그의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멜랑꼴리아'는 11월 3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