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홍삼 트리오ㆍ박미경ㆍ티삼스ㆍ이상은ㆍ이상우ㆍ박선주ㆍ육각수 등 나이ㆍ시대 초월 '강변가요제 레전드'

비즈엔터 | 2021.09.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강변가요제:레전드'(사진제공=MBC)
▲'강변가요제:레전드'(사진제공=MBC)
'강변가요제:레전드'에 홍삼 트리오,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 등을 비롯해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승연, 이소정, 정엽, 존박이 공연을 펼친다.


21일 방송되는 MBC '강변가요제:레전드’는 ‘강변가요제’를 빛낸 신화들이 모여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재현한 무대로 지난 11일 강원도 원주 간현광광지에서 펼쳐졌다.


?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에게 위로와 응원, 희망을 선물할 이번 행사는 가수 김현철과 방송인 정지영의 진행을 맡았다.


?


‘강변가요제’의 부활이라는 뜻깊은 의미를 담은 이번 콘서트에는 ‘레전드’라고 불릴만한 대표 뮤지션 7팀이 출연한다. 1979년 제1회 금상 홍삼 트리오부터 박미경(1985년 제6회 장려상), 티삼스(1987년 제8회 동상), 이상은(1988년 제9회 대상), 이상우(1988년 제9회 금상), 박선주(1989년 제10회 은상), 육각수(1995년 제16회 금상/인기상, 조성환 출연) 등 ‘강변가요제’에 등장하며 대중가요의 역사가 된 뮤지션들이 추억의 무대를 재현한다.


이와 함께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승연, 이소정, 정엽, 존 박 등 활발히 활동 중인 실력파 후배 팀도 함께해 세대와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새로운 전설이 쓰여질 것으로 기대된다.


?


1979년 시작되어 2001년까지 진행된 MBC '강변가요제’는 2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신인 등용문의 고유명사로 브랜드 가치를 이어가고 있다. 제작진은 앞으로 오디션 프로그램의 시초인 ‘강변가요제’ 형식의 콘서트 부활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


그간 ‘놀면 뭐 하니?-방구석 콘서트’, 특별생방송 ‘We Believe 우리가 희망입니다’, 랜선 콘서트 ‘World is ONE’ 등 코로나19의 위기를 겪고 있는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해온 MBC는 이번 ‘강변가요제;레전드’를 통해 긴 시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아픔을 보듬을 예정이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순자·반기문 등 노태우 추모행렬…천주교식 입관식...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이 28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노태우 전 대통...
송원석, 사내 맞선 주연 합류…홍...
배우 송원석이 SBS 드라마 '홍천기' '원더우먼'에 이어 '사내 맞...
'스폰서' 한채영, 치명적 팜므파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스폰서' 한채영(사진제공=빅토리콘...
디어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공...
디어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공모가·기관 경쟁률 알아보기(사...
모양·맛 우수··· 고구마 신품...
올해 개발된 고구마 신품종 '소담미' 사진 /사진제공=농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