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종합]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정호연 주목, 몇부작·시즌2·결말 벌써부터 화제

국제뉴스 | 2021.09.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종합]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정호연 주목, 몇부작·시즌2·결말 벌써부터 화제(사진=넷플릭스)[종합]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정호연 주목, 몇부작·시즌2·결말 벌써부터 화제(사진=넷플릭스)

배우 정호연이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에서 출중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정호연이 지난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연출, 극본 황동혁)을 통해 배우로서의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공개 전부터 압도적인 스케일과 스릴 넘치는 예고편을 공개하며,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시간, 이병헌, 아유미, 시즌2, 결말 등을 향한 관심을 끌었다.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에서 새터민 새벽 역을 맡았다.


새벽은 가족을 위해 큰 돈을 필요로 하는 절박한 상황의 새터민으로, 소매치기 생활을 하며 거칠게 살아온 인물이다.


수더분하게 뻗친 머리와 타인을 경계하는 듯한 눈빛은 새벽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가늠케 하며, 긴장감 넘치는 게임 속에서도 무미건조하고 담담한 목소리는 새벽이 지닌 고독함을 대변하는 듯했다.


정호연은 팽팽한 심리전부터 거친 육탄전을 가리지 않고 열연하며 이정재, 박해수 등의 베테랑 배우들 사이에서도 자신만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정호연이 '오징어 게임'에 합류하게 된 과정도 관심을 모았다. 앞서 황동혁 감독은 수 많은 오디션 참가자 중 정호연을 보자마자 "이 친구가 역할을 맡게 될 것 같았다"고 예감했다. "제가 찾던 인물이 영상 속에 있었다"며 "눈빛, 외모, 목소리까지 내가 찾던 새벽 그 자체였다"라고 캐릭터와의 뛰어난 싱크로율을 언급, 정호연이 연기할 새벽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켰다.


이를 증명하듯, '오징어 게임'이 공개된 이후 정호연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반응이 예사롭지 않다. "첫 연기인 것 같지 않다", "정호연이 나오면 집중하게 된다", "눈빛이 완전히 새벽 그 자체다" 등 그간의 모델 행보를 잊게 할 만큼 캐릭터에 동화된 모습을 보여준 것은 물론, 극의 전개에 따라 드러나는 감정선을 통해 벌써부터 '과몰입'을 유발하고 있다. 정호연의 새 얼굴은 "찾아보고 싶을 만큼 존재감을 뿜어낸다", "어디 있다가 이제 나타났나"라는 말이 나올 만큼 대중에게 확실한 인상을 남긴 것. 배우 정호연이 가진 신선함과 새벽의 강인함이 만나 만들어진 시너지가 마침내 발휘된 것이다.

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제공)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제공)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제공)오징어게임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오징어게임은 지난 2009년 경 대본이 만들어져 탄생에만 무려 10년이 걸린 작품이다. 지난 17일부터 방송을 시작해 편당 60분 9부작의 드라마다.


연출과 극본엔 황동혁 감독이 맡았으며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정호연 등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배우 이병헌이 목소리 출연으로 이정재와의 대결을 암시하면서 시즌2를 예고했다.


한편 일본 만화 '신이 말하는대로' 표절 의혹에 대해 황 감독은 "작품을 보면 알겠지만 연관성이나 유사점은 없다. 2008년에 구상한 작품이기 때문에 첫 게임부터 모두 정해놓았다. '신이 말하는 대로'는 그 이후에 개봉했다. 우연적으로 유사한 것"이라고 원작 여부와 표절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9월 17일,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타'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타'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
김선호 종영소감 "갯마을 차차차, ...
김선호 종영소감 갯마을 차차차, 촬영 내내 힐링(사진=tvN)'...
이민우 '동점 허용 후 아쉬움' [MK...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권혁경 '부러진 배트를 휘두르며' ...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이준영 '역투를 펼쳐라!' [MK포토]...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7일 [일]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