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종합]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몇부작·웹툰 원작·수위 총정리

국제뉴스 | 2021.09.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제공)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이 17일 공개된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남한산성' '수상한 그녀' '도가니' 등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2008년부터 구상해온 작품이다.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트리파티 아누팜, 김주령 등의 배우들이 벼랑 끝에 몰려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참가자로 분해 극한의 게임을 겪으며 각기 다른 선택과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정재는 사업에 실패해서 빚을 잔뜩 지게 되고 아내와는 이혼했으며 사채와 도박으로 인생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가던 중에 갈림길에서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 기훈 역할을 맡았다.


박해수는 서울대에 입학할 만큼 뛰어난 두뇌를 가진 인물 상우 역으로 출연한다. 기훈과는 같은 동네 출신이며 선후배 관계로 증권회사 투자팀장으로 잘나가다가 한순간의 선택 때문에 빚을 지게 되어 어쩔 수 없이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하게 된다.


수위에 대해 황동혁 감독은 "넷플릭스가 수위에 제한을 두지 않아 편하게 작업했다. 데스 게임의 형태이기 때문에 잔인한 요소가 빠질 수 없다. 폭력이나 잔인함을 일부러 과장하지 않았다. 시청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선에서 폭력 수위를 조절했다"고 말했다.


'오징어 게임' 총 8부작으로 제작사는 싸이런픽쳐스이다.


원작은 따로 없으며 다만 일본만화 '신이 말하는 대로'와 유사한 포맷이라는 의혹을 받았다.


이를 두고 황동혁 감독은 "앞서 들어서 알고 있었다. 작품을 보면 알겠지만 연관성이나 유사점은 없다. 2008년에 구상한 작품이기 때문에 첫 게임부터 모두 정해놓았다. '신이 말하는 대로'는 그 이후에 개봉했다. 우연적으로 유사한 것"이라 선을 그었다.


'오징어게임'은 총 8부작으로 각 회차당 60분이다. 17일 오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디어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공모가·기관 경쟁률 ...
디어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공모가·기관 경쟁률 알아보기(사진=디어유 CI)디어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태연 반박, 안수미도 의혹에 발끈
태연 반박, 안수미도 의혹에 '발끈' 사진: 태연 인스타그...
방은희 나이 55세 갱년기 극복 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알콩달콩'(사진제공=TV조선)나이 55...
[속보]강북구 오동근린공원 멧돼지...
[속보]강북구 오동근린공원 멧돼지 포획 실패...이용 자제 계속 ...
아린 '청순 미녀' [MK포토]
오마이걸 아린이 28일 오후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