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김유정X안효섭 홍천기 시청률 터졌다...추석 결방 아쉬움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유정X안효섭 '홍천기' 시청률 터졌다...추석 결방 아쉬움(사진=SBS)김유정X안효섭 '홍천기' 시청률 터졌다...추석 결방 아쉬움(사진=SBS)

김유정X안효섭 드라마 '홍천기'가 평균 시청률 두 자릿수를 돌파하며 흥행 열풍을 이어갔다.


1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연출 장태유/극본 하은/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태유) 6회에서는 19년 전 추억의 조각을 꺼내며 첫 입맞춤을 하는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람(안효섭 분)의 모습이 아련한 설렘을 선사했다. 그러나 하람은 홍천기를 위험에 빠뜨리고 싶지 않은 마음에 그녀를 밀어냈고, 이들의 애틋한 로맨스에 시청자들도 빠져들었다. 추억을 그리며 깊어진 로맨스에 시청률도 반응했다.


'홍천기' 6회는 수도권 평균 시청률 10.3%, 전국 평균 시청률 10.2%, 2049 시청률 4.5%를 기록하며, 모든 수치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2%를 나타냈다. '홍천기'는 월화드라마 전체 1위는 물론, 전채널 동시간대 1위에 등극하는 기록을 세우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였다. (닐슨코리아 기준)


이날 홍천기는 재차(2차) 경연에서 19년 전 하람과의 복사꽃밭 추억을 그림에 담았다. 검게 칠한 인왕산 바위와 그 아래 복사꽃밭에서 노니는 어린 연인의 모습이었다. 바위는 흰 여백으로 남겨두는 것이 일반적. 홍천기의 파격적인 그림에 경연장은 술렁였다. 홍천기는 "저 검은 바위는 생전 처음 눈으로 본 그대로를 그린 것이다"라며, 오랜 가뭄을 끝내는 비가 내리던 날, 눈을 뜨며 본 물에 젖은 검은 바위를 이야기했다. 홍천기는 사연과 추억이 담긴 그림으로 삼차(3차)에 진출했다.


양명대군(공명 분)은 홍천기를 따로 불러 충고를 전했다. 앞서 양명대군은 홍천기가 자신을 속인 모작 화공임을 눈치챈 바. 양명대군은 "너의 그림에 너의 필과 묵의 기운은 묻어있긴 한 것이냐"라고 실망을 표현하며, "너만의 묵빛을 찾으라"고 말했다. 양명대군의 진심 어린 조언에 홍천기의 마음은 복잡해졌다. 여기에 자신을 딸처럼 아껴주는 화단주 최원호(김광규 분)까지 그림을 그리다가 미친 홍천기의 아버지를 언급하며, 경연을 포기하라고 다그쳤다.


홀로 슬픔에 빠진 홍천기를 위로해준 이는 하람이었다. 두 사람은 말을 타고 19년 전 추억의 장소로 갔다. 홍천기는 용기 있게 복사꽃밭 소년의 이야기를 꺼냈다. 이에 두 사람의 공통된 추억의 순간들이 교차됐고, 홍천기는 앞을 볼 수 없던 과거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하람의 손을 자신의 얼굴에 가져다 댔다. 자신을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이었다. 손끝으로 그리웠던 얼굴을 쓰다듬던 하람은 홍천기에게 입을 맞췄고, 낭만적인 달빛 아래 두 사람의 첫 입맞춤이 아련한 설렘을 전했다.


그러나 홍천기와 몸이 닿자 하람의 몸 속에 봉인된 마왕이 반응했다. 하람의 목에 나비 모양 표식이 빛났고, 하람은 고통에 몸부림쳤다. 힘겹게 의식을 찾은 하람은 석척기우제날 이후 지옥 속에 살았던 자신을 상기하며, 홍천기를 밀어냈다. 하람은 "소년이 낭자를 찾아오지 못한 것은 낭자를 잊었기 때문이다"라며, 지난 인연을 잊으라 말했다. 홍천기는 차가운 말과는 다른 하람의 슬픈 표정을 떠올리며 "한번 그어진 획은 지울 수 없는 것처럼, 난 널 잊을 수 없다"고 속으로 되뇌었다.


그런가 하면, 홍천기는 '매죽헌 화회' 삼차 경연에서 최종 우승 장원을 했다. 홍천기는 '말발굽이 만든 꽃향기에 날아든 나비' 그림을 그렸고, 하람은 쌀 300석으로 그 그림을 경매로 사 홍천기를 장원으로 이끌었다. 장원이 된 홍천기는 양명대군에게 아버지의 병을 치료할 청심원을 구해달라 소원을 말했다. 홍천기의 소원이 이뤄진 그때, 광증이 있는 아버지 홍은오(최광일 분)가 경연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정신이 온전치 못한 홍은오는 주향대군(곽시양 분)에게서 마왕을 떠올리곤 그를 향해 붓을 집어 던졌다. 이에 당황하는 홍천기의 모습이 위기를 예고하며, 다음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치솟게 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홍천기와 하람의 로맨스를 더 애틋하게 만들 스토리가 풀리며 기대를 높였다. 역모의 마음을 드러낸 주향대군과 왕실에 대한 하람의 복수 서사, 홍천기와의 접촉에 반응하는 마왕의 모습이 차곡차곡 쌓이며, 앞으로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는 추석 연휴 결방하고, 7회는 9월 2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부대찌개'ㆍ'혹부리 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더 마스크드 탤런트(더마텔)’(사진제공=MBC)'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
추석 당일, 이마트 휴무일·영업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이마트의 휴무일에 ...
추석 당일, 롯데마트 휴무일·영업...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롯데마트 '휴무일·...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김진, 백두...
김진(출처=대한씨름협회 제공)김진이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서 ...
치어리더 허은미 '놀라운 유연성' ...
21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NC 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