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중국 팬덤규제 "우이판 성폭행, 연예인 탈세 원인"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중국 팬덤규제 "우이판 성폭행, 연예인 탈세 원인"(사진-유튜브 캡처)

대중음악차트 가온차트가 중국의 팬덤 규제를 통해 케이팝(K-POP) 팬덤 문화에 대해 진지한 고찰이 필요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음콘협 측은 공식 유튜브채널 'OK POP!! (오케이팝!!)'을 통해 콘텐츠 'CHOI'S CHOICE'의 신규회차 '중국정부 이제는 아이돌 팬덤까지 규제?!' 편을 공개했다.


이번 편에서는 지난달 27일 중국 공산당 중앙 인터넷 안전 정보화 위원회 판공실에서 발표한 '무질서한 팬덤에 대한 관리 강화' 방안과 함께, 팬덤문화의 긍·부정적 측면에 대한 분석들을 기하는 바가 담겨있다.


특히 글로벌 주류로 올라선 K팝과 함께 팬덤문화도 세계의 주목을 받는 만큼, 순기능 이면에 자리한 역기능들을 팬덤은 물론 아티스트와 기획사 등 K팝 주체 모두가 고려해볼 필요성이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무질서한 팬덤에 대한 관리 강화'는 총 10가지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성년자가 연예인 응원을 위해 지출하는 것을 금하고 팬클럽끼리 갈등 발생을 차단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가온차트는 "이러한 중국 정부의 행동은 '사회주의체제를 공고히 하려는 의도'라는 관점이 많지만,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을 위해 투표 QR코드가 찍혀 있는 우유를 대량으로 사서 버린 사건, 중국의 아이돌인 우이판의 성폭행 사건, 연예인들의 탈세 등 중국 전역을 충격으로 몰아간 사건들이 최근에 많이 벌어졌기 때문에 이러한 사건들이 명분이 되어 규제를 하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물론 K팝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발생하는 케이팝 팬덤의 장점과 순기능들이 전세계에 널리 전파되기도 한다. 그러나 팬덤 간 과열 경쟁과 아티스트 응원을 위한 과도한 지출 등 어두운 단면도 존재하기 때문에 바람직한 팬덤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서 스타, 팬덤, 그리고 기획사 모두가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한편 가온차트는 음악차트가 주는 산업 통계적 목적과 음악 역사의 기록이란 측면에서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정책과 바람직한 팬덤 문화를 위한 환경 조성 등 케이팝의 세계화를 위해 업계 및 팬덤의 의견을 듣고 나아갈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슈돌 백지영 "둘째 갖고 싶어" 올...
백지영 (사진-슈돌 캡쳐)가수 백지영이 '슈돌'에 등장했다...
3호골 손흥민, 아스널전 참패 토트...
토트넘 손흥민이 27일 아스널전 후반 34분 1-3 만회골을 터뜨린 ...
[속보] 남원 코로나 확진자 11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남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김정현 사과, 태도 논란 재조명 스...
김정현(사진=김정현 인스타그램)배우 김정현이 새로운 소속사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