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펜트하우스 시즌3 색깔로 본 결말...오윤희 생존·심수련 사망·천서진 몰락

국제뉴스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펜트하우스 시즌3 캡쳐사진=펜트하우스 시즌3 캡쳐

'펜트하우스 시즌3'가 마지막회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SBS '펜트하우스 시즌3'에서는 천서진(김소연 분)이 치매에 걸리지 않은 사실이 드러났다.


12회에서 주단태는 헤라팰리스에서 추락해 사망했고, 헤라팰리스는 폭팔로 인해 무너져버렸다.


하윤철(윤종훈 분)은 천서진(김소연 분)으로부터 배로나(김현수 분)를 지키기 위해 몸싸움을 벌이다 계단에서 굴러 떨어졌다. 다행히 의식을 찾은 하윤철은 천서진(김소연 분)이 치매 증상을 보인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하윤철은 천서진을 향한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그는 동료 의사(임슬옹 분)와 함께 천서진의 뇌 MRI를 분석했다. 심수련과 로건리는 천서진이 치료약을 먹지 않고 버렸다는 증거를 포착했다. 이를 통해 천서진의 치매가 거짓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후 천서진과 하윤철은 아파트 복도에서 실랑이를 벌이던 중 하윤철은 중심을 잃으며 아파트 아래로 떨어졌다. 피 흘리고 쓰러진 하윤철을 발견한 천서진은 "죽으면 안 된다"며 하윤철의 손을 붙잡았다. 하윤철은 "나 이제 가겠다. 너만을 사랑했다, 오윤희"라고 말한 뒤 숨을 거뒀다. 천서진은 "당신은 날 끝까지 나쁜 사람으로 만드는 구나"라며 분노했다.


심수련은 하은별을 이용해 천서진을 유인했다. 심수련은 "네가 윤희 씨 죽인 곳으로 와라. 1시간 내로 오지 않으면 두 번 다시 은별이 못 보게 될 것"이라고 천서진에게 협박 전화를 걸었다.


천서진은 "내가 자수라도 하길 바라는 거냐. 네가 날 벼랑 끝으로 몰지만 않았어도 하윤철은 그렇게 안 죽였다. 자기 딸을 위해서라도 날 버리지 말았어야 한다"며 잘못을 심수련의 탓으로 돌렸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하은별은 "제가 오윤희 죽인 살인마를 안다. 저희 엄마"라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차를 본 천서진은 심수련을 절벽 아래 강물로 밀어버렸다.


앞서 한 유튜버는 '색깔로 본 펜트하우스 결말'이라는 영상을 소개했다.


유튜버 아담TV는 "오윤희 부활 가능성은 남아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증거는 '펜트하우스 3'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며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등장인물 소개란을 주목했다.


그는 "여기서 주요 인물 코너를 보시면 첫 번째 나오는 주인공이 바로 오윤희다. 그리고 천서진과 심수련이 나온다"며 "이런 배치만 놓고 봐도 시즌3에서 가장 돋보이고 중요한 존재이자 최종 승리자는 오윤희임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윤희는 빨간색과 보라색이 교차로 편집 돼 있고, 천서진은 보라색으로, 심수련은 빨간색으로 채워져 있다"며 "이 색깔들의 의미를 자세히 따져보면 '펜트하우스 3' 결말을 유추해 볼 수 있다"고 부연했다.


아담TV는 "보라색은 천서진의 권위와 권력에 맞는 색깔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위치에 오른 사람들은 몰락과 파멸을 맞은 케이스가 많았다"며 "결과적으로 천서진을 상징하는 보라색은 결국 파멸로 끝을 맺는 그녀의 운명적 결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심수련에 관해서는 "하지만 붉은색은 나쁜 의미로 복수를 상징하고 피와 죽음을 의미하기도 한다"며 "즉 심수련은 그 누구보다도 강직한 고귀함을 가졌지만 그 속에 숨겨진 칼날은 결국 죽음을 의미하는 복수와 피를 불렀다"고 강조했다.


빨간색과 보라색이 교차하는 오윤희에 대해 아담TV는 "즉 이 색깔 배치는 단순희 선과 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천서진과 심수련이 갖고 태어난 운명을 동시에 소유한 존재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그런데 충격적이게도 오윤희를 상징하는 색깔은 하나가 더 있다. 바로 진홍색(버건디)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색은 빨간색과 보라색을 섞으면 나오는 색인데, 놀랍게도 버건디 색상은 종교적 의미를 갖고 있다. 13세기 이후부터 교황청 추기경들이 이 색깔 옷만 입는 것이 관행처럼 되기도 했다"며 "이걸 분석해보면 오윤희가 죽음으로써 두 색깔이 합쳐지게 되는데 하지만 오윤희는 성스러운 은혜를 받고 다시 부활하게 되는 것"이라고 뇌피셜을 펼쳤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토론토 단장 "류현진, 등판 한 번만 거르길 희망"
로스 앳킨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단장이 부상자 명단에 오른 류현진의 상태에 대해 말했다.앳킨스는 20일(이...
임영웅 “정동원, ‘언제 다 컸나...
가수 임영웅이 정동원의 성장을 회상하며 명절 선물에 대한 생각...
임영웅, 유튜브 라디오 방송 '웅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임영웅(비즈엔터DB)가수 임영웅이 유...
[예약]피투씨 , 4년 연속 스테디셀...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스포티즘 짐웨어 브랜드 피투...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 9...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