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TV조선 해명 "방송 종사자 위해서" 비난 쇄도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미현 (사진-뽕숭아학당 캡쳐)김미현 (사진-뽕숭아학당 캡쳐)

TV조선이 백신 새치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앞서 TV조선 측은 '뽕숭아학당' 출연진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으면서 프로그램 결방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방송 주요 출연자와 제작 스태프에 대한 백신 우선 접종 요청을 담은 공문을 방통위와 문체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후 누리꾼들은 '백신 새치기' '특권 의식' '백신 이기주의' 라는 비판 목소리가 나왔다.


이에 TV조선 측은 지난 20일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방송통신위원회와 문화체육부에 제안한 '방송 출연자 및 방송종사자에 대한 백신 접종 제안'은 단순히 TV조선 프로그램의 출연자와 스태프만을 위한 요청이 아닌 '모든 방송 종사자'를 위한 요청"이라 밝혔다.


또 "철저한 방역을 시행해도 잠복기의 출연자가 있을 경우 감염을 막을 수 없다"며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촬영에 임하는 출연자들의 안전이 위협받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출연자들의 확진으로 프로그램이 결방될 경우 프리랜서들의 생계는 곧바로 막막해진다"며 "감염과 생계의 위협에 동시 노출되는 이런 방송 제작환경의 현실은 예능 뿐 아니라 드라마, 교양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또 "백신 우선 접종 제안은 이러한 방송제작 현장의 안전문제가 절박함을 전달하고, 출연자와 방송종사자를 보호하면서 코로나 국면에서 방송을 통해 위로를 받고 있는 시청자의의 보편적인 시청권을 지키기 위한 대책의 필요성을 건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방송계 전체의 안전확보를 위한 제안을 특정 방송국 이기주의나 백신이기주의로 호도하거나 곡해하지 말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자 탁구 단체, 8강서 브라질에 3-0 완승…4강 안착
이상수와 정영식(왼쪽부터) 2일 일본 도쿄 메트로폴리탄 체육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남자 탁구 단체...
류한수, 한국 레슬링 부활 노린다
대구 연고팀인 삼성생명 소속 류한수대구 연고팀인 삼성생명 소...
"술취하면 사이코패스처럼"...김용...
'김용호' 2021.08.02.(사진/김용호 유튜브 채널 방송 캡처...
'에프터스쿨' 가희, 발리서 화보같...
가수 가희. (사진/가희 SNS 캡처).2021.08.02. 그룹 '에프터...
경남 창원시 진해·충남 서천 판교...
진해 송학동 근대상가주택 (사진제공/문화재청) 2021.8.2. 문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2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