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미스터트롯 콘서트 측 "장민호·영탁 확진, 청주 공연과 무관"

더팩트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미스터트롯 콘서트'를 제작한 쇼플레이가 최근 방역 수칙 위반과 출연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 등 루머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쇼플레이 제공
'미스터트롯 콘서트'를 제작한 쇼플레이가 최근 방역 수칙 위반과 출연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 등 루머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쇼플레이 제공

"부산 공연은 취소·연기 검토…진행 여부는 2~3일 내 재공지"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미스터트롯 콘서트' 측이 최근 청주 공연과 가수 장민호와 영탁의 코로나19 확진 등에 대한 루머에 입을 열었다.

20일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콘서트'(이하 '미스터트롯 콘서트')를 제작하고 진행을 담당하고 있는 쇼플레이는 공식 입장을 통해 "현재 콘서트 출연진 중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장민호, 영탁은 청주 콘서트와 무관하다"며 "(장민호, 영탁은)13일 '뽕숭아학당' 촬영 당시 녹화에 참여했던 박태환, 모태범의 코로나19 확진으로 15일 검사를 받았고 이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장민호와 영탁 외에도 '미스터트롯 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는 임영웅과 이찬원, 김희재, 정동원 등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쇼플레이는 "음성 판정을 받은 임영웅, 이찬원, 김희재는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 격리 중에 있다. 동선이 겹치지 않았던 정동원은 선제적으로 검사를 진행해 음성 판정을 받았고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지만 자체적으로 자가격리를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최근 충북 청주에서 열린 '미스터트롯 콘서트' 청주 공연에서 제작 측이 관람객의 확진 여부와 좌석 간 거리두기를 비롯해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제작 측은 "일부 커뮤니티를 통해 청주 콘서트 관람객 중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내용 역시 사실 무근"이라며 "청주 콘서트 관람객 중 단 한 명의 코로나19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확진자가 발생하면 청주시, 보건소를 비롯한 방역 당국으로부터 연락을 받게 돼 있다. 현재 기획사는 어떠한 통보도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콘서트 당시 청주 지역은 좌석간 거리두기가 필요 없는 거리두기 1단계 지역이었지만 자체적으로 거리두기 3단계에 해당하는 '동행자 외 거리두기'로 좌석간 거리두기를 준수했다"며 "더불어 방역당국이 제시한 방역수칙보다 거리두기 3단계에 해당하는 방역수칙을 적용해 공연을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쇼플레이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예정된 부산 공연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쇼플레이는 "부산 공연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취소 또는 연기를 검토 중에 있다"며 "부산 공연의 진행여부는 2-3일 이내에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지난해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한 임영웅을 비롯해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 'TOP6'가 서울, 수원, 청주, 부산, 대구, 창원, 고양 등을 전국을 돌며 무대를 꾸미는 공연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세와 출연자 확진 등에 따라 일부 공연은 취소되거나 연기됐으며 향후 예정된 공연들도 취소 또는 연기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다음은 '미스터트롯 콘서트'를 제작하는 쇼플레이의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쇼플레이입니다.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콘서트’와 관련 현재 상황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1. 7월 30일(금) ~ 8월 1일(일) 부산에서 진행 예정인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콘서트 - 부산’ 공연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취소 또는 연기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2.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콘서트 - 청주’ 공연과 관련하여 관람객의 확진 여부, 좌석간 거리두기를 비롯해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았다는 일부 언론의 악성보도 및 억측, 일부 커뮤니티 등을 통한 유언비어의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임을 알려드립니다. 시민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검증되지 않은 기사들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허위 사실 유포로 사회적 공포 분위기를 조장하는 것은 심각히 무책임한 행위이며 이에 강한 유감을 표합니다.

3. 현재 콘서트 출연진 중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장민호, 영탁은 청주 콘서트와는 무관하며, 7월 13일(화) ‘뽕숭아학당’ 촬영 당시 녹화에 참여했던 박태환, 모태범의 코로나19 확진으로 15일 검사를 받았고 이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음성 판정을 받은 임영웅, 이찬원, 김희재는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 격리 중에 있습니다. 동선이 겹치지 않았던 정동원은 선제적으로 검사를 진행하여 음성 판정을 받았고 자가격리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지만 자체적으로 자가격리를 진행 중입니다.

4. 또한, 일부 커뮤니티를 통해 청주 콘서트 관람객 중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내용 역시 사실무근입니다. 7월 20일(화) 현재 청주 콘서트 관람객들 중 단 한 명의 코로나19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확진자가 발생하면 청주시, 보건소를 비롯한 방역당국으로부터 연락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기획사는 어떠한 통보도 받지 않았습니다.

5. 일부 언론에서 주장한 좌석간 거리두기가 지켜지지 않았다는 내용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콘서트 당시 청주 지역은 좌석간 거리두기가 필요 없는 거리두기 1단계 지역이었지만 자체적으로 거리두기 3단계에 해당하는 ‘동행자 외 거리두기’로 좌석간 거리두기를 준수했습니다. 더불어 거리두기 3단계에 해당하는 방역수칙을 적용하여 방역당국이 제시한 방역수칙보다 강도 높은 방역수칙을 적용하여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6. 팬클럽을 포함한 수도권 관객들이 단체로 관광버스를 타고 공연을 관람하러 왔다는 일부 언론들의 보도 또한 허위 사실입니다. 공연 당일 아티스트를 응원하기 위한 랩핑버스 4대가 전부였으며 예매자들의 주소를 분석한 결과 관람객의 70%는 충북, 10%는 충남, 10%는 수도권, 10%는 부산, 대구를 비롯한 기타 지역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방역당국이 권고한 방역수칙보다 더 강도 높은 방역수칙을 지키며 2020년부터 진행한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는 청주를 비롯한 대구, 광주 서울까지 모든 지역에서 현재까지 단 한 명의 코로나19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더욱 철저히 방역수칙을 지킬 것입니다.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부산' 공연의 진행여부는 2~3일 이내에 공지하겠습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엄영수 나이, 세 번째 아내와 신혼여행...가수 김세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스타다큐 마이웨이' 엄영수가 아내와 신혼여행을 떠난 가운데 가수 김...
남자 높이뛰기서 공동금메달 나와...
우상혁이 1일 오후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
[종합]대한민국 야구 도미니카 공화국에 기적의 '역전승'(...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1호가 될 순 없어' 촬영지 청평 플...
김혜리, 나이 9세 차이 싱글맘 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김혜리 만나는 사유리·젠(사진제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