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전현무, 여자친구 이혜성 언급

국제뉴스 | 2021.07.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현무, 여자친구 이혜성 언급(사진=MBC)전현무, 여자친구 이혜성 언급(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전현무가 여자친구 이혜성을 언급했다.

18일 오후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이하 선녀들)'에서는 역사와 대기 과학의 컬래버레이션 배움 여행이 펼쳐진다.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 '역사 마스터' 심용환, '대기 과학 마스터' 조천호 박사는 '-1도'가 불러온 조선 최악의 재앙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심용환은 "현재는 지구의 온도가 상승하고 있는 게 고민이라면, 과거 우리 역사에는 지구의 온도가 낮아져서 벌어진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라며 17세기 조선을 초토화시킨 대재앙 경신대기근에 대해 이야기한다.

경신대기근은 하늘과 땅에 나타난 심상치 않은 징조들로 시작됐다. 계절과 맞지 않는 우박, 폭설, 가뭄, 홍수, 지진 등이 이어지고, 심지어 하늘에는 80여일 간 혜성이 출몰하기까지 했다. 조선 백성들은 혜성을 불길한 징조라고 여기며 공포에 떨었다고.

전현무는 "내가 혜성은 잘 안다"라며 오해를 풀고자 '혜성 마스터'를 자처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전현무가 밝힌 조선 하늘에 혜성이 나타난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이렇게 조선을 덮친 재난은 걷잡을 수 없는 나비효과를 불러와 '선녀들'을 경악하게 만든다. 시신이 금수강산을 뒤덮는가 하면, 부모가 자식을 버리는 천륜을 저지르고, 급기야 인육을 먹는 일도 발생한 것. 또 전염병 창궐과 아비규환 생지옥이라 불릴 만한 상황들이 이어졌다고. 과연 조선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나아가 '조선 최악의 재앙 경신대기근이 오늘날에도 벌어질 수 있다'는 지구의 경고는 시청자들에게 커다란 경종을 울릴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KMU, 무엇이든 덧칠할 수 있는 도화지처럼 [TF움짤뉴...
가수 AKMU(악동뮤지션)가 지난 26일 8개월 만에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트'(NEXT EPISODE)를 발매하고 기자...
정부 "4차 유행 계속…감염 확산될...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이상배 기자 = 이기일 중앙...
[종합] 31일 도쿄올림픽 메달 순위...
도쿄올림픽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은 31일까지 금메달 5개, 은...
8월 26일부터 18~49세 화이자·모...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권찬민 기자 = 정부가 18~49...
김 총리 "8월초 모더나 백신 130만...
김부겸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