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의 국내 최초 로봇 카페 라운지 엑스…젊은 혁신가의 비전은?(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비즈엔터 | 2021.06.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사진제공=tvN)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사진제공=tvN)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을 상용화한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14일 방송되는 tvN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시즌2 두 번째 방송에서는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황성재 대표가 출연해 혁신이 없었던 오프라인 공간에 로봇 기술을 도입, 혁신을 이끈 풀 스토리를 공개한다.


리테일테크란 소매점을 뜻하는 리테일(Retail)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2019년 창업한 황 대표의 리테일테크 스타트업은 드립 커피를 내려주는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주는 아이스크림 로봇을 상용화하는 등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사진제공=tvN)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사진제공=tvN)
공학도 출신의 스타트업 대표로 승승장구 중인 황 대표는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인생 이야기를 예고한다.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 개그맨과 가수의 꿈을 키우며 공부는 등한시했던 꼴찌 학생이 우연한 기회에 발명에 빠져들어 젊은 혁신가로 성장하기까지, 인생을 바꾼 중요한 선택과 그러한 선택을 하게 된 이유를 들려준다.


카이스트 재학 당시 10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고, 30여 개의 특허를 기술 이전했다는 황 대표는 졸업 후 대기업, 교수직 제안을 물리치고 창업을 선택한 계기, 공간을 기술로 변화시키는 앞으로의 비전을 자세히 전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경기 안산 코로나 확진자 60명 발생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기 안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27일 안산시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는 60명...
[속보]김제덕 선수, 남자 양궁 개...
[속보]김제덕 선수, 남자 양궁 개인전 가볍게 1승(사진=MBC)김제...
아린 화보, 수지 레전드 화보 재해...
아린 화보, 수지 레전드 화보 재해석(사진=퍼스트룩)아린 화보가...
태권도 이다빈, 1초 남기고 발차기...
이다빈이 27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
윤석열 드루킹 특검 재개 주장에 ...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7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