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궁금한이야기Y 강남역 프란체스카 정체는? "과거 화가였다" (1)

국제뉴스 | 2021.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남역 프란체스카 (사진-궁금한이야기Y)강남역 프란체스카 (사진-궁금한이야기Y)

4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프란체스카라 불리는 여성의 정체가 밝혀진다.


한여름에도 검은색 가죽점퍼와 검정치마, 검은색 부츠에 검정 장갑, 검정 모자를 쓰고 있는 긴 머리 여인. 강남역 근처 한 건물 앞에 자리를 지키는 그녀를 사람들은 프란체스카라고 불렀다. 이미 수년째 한 건물 앞에 자리를 잡고 온종일 앉아있다는 여인. 인근 편의점에서 폐기하는 음식을 얻어먹고 지내며 잠잘 곳도 없는 듯 건물 앞에서 선잠을 자는 그녀지만 사람들의 호의는 단칼에 거부했다.


실제로 며칠 동안 그녀를 관찰한 제작진이 그녀가 걱정되어 잠잘 곳이라도 찾아주겠다고 청하자, 그녀는 '내가 너희들 도움을 받을 사람이 아니다'라며 불같이 화를 내기도 했다. 하지만 그녀가 먼저 도움을 요청한 가게 주인들에게는 한없이 다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강남역 프란체스카', 그녀가 유일하게 말을 터놓고 지내는 사람도 있다. 강남역 인근에서 구두 수선방을 하는 사장님들이다. 그녀는 이곳에 찾아와 커피나 차를 마시기도 하고 더운물을 얻어가기도 한다. 그녀는 이곳에서만은 환한 웃음도 보이며 자신의 이야기를 가끔 꺼낸다고 한다.


그런데 그녀가 털어놓은 자신의 과거는 현재와는 아주 달랐다. 해외에서 유학하고 돌아온 화가라는 그녀. 그녀의 말이 사실인지 추적하던 중, 제작진은 수소문 끝에 그녀와 파리에서 함께 유학을 했다는 사람을 찾을 수 있었다. 80년대 프랑스 국립미술대학을 다녔고 예술적 재능이 뛰어났다는 그녀. 그런데 국내에서는 물론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작품을 전시할 정도로 인정받았다는 그녀에게 커다란 사건이 생겼다고 한다.


그녀에게 일어난 결정적 사건은 과연 무엇일지 4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유한 루테인지아잔틴' ...
'백세누리쇼' 방주연 나이 71세에 ...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백세누리쇼'(사진제공=TV조선)나이 ...
뉴에라 공식입장, 예천양조와 갈등...
영탁(사진-영탁 인스타그램)'미스터트롯' 톱(TOP)6 매니지...
유한?루테인지아잔틴,?캐시워크 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
'배민 쇼핑라이브' OK캐쉬백 오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OK캐쉬백 오퀴즈 정답'배민 쇼핑라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8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