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완이화, 아빠 사망이유는? "미얀내 내전 피해 태국 가던중"

국제뉴스 | 2021.02.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완이화, 아빠 사망이유는? "미얀내 내전 피해 태국 가던중" (사진-트롯전국체전 캡쳐)

미얀마 카렌족 출신 완이화의 가족사가 공개됐다.


2일 오전 방송된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의 핫이슈 인터뷰에는 완이화가 출연했다.


이날 완이화는 미얀마 카렌족 출신 가수 아빠와의 추억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집에서 아빠가 기타를 치시고 제가 노래를 불렀다. 그게 기억에 많이 남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빠가 친구들이 놀러 오면 노래 잘한다고 제 자랑도 많이 해주셨다"며 웃었다.


특히 완이화는 "노래 좋아하게 된 것도 아빠의 영향이 있었다. 아빠 공연이나 콘서트 때도 아빠 노래하는 모습 보고 그랬다"며 "무대에 섰을 때가 가장 보고 싶다"고 털어놨다.


앞서 그는 KBS 2TV '트롯 전국체전'에서 14살 완이화는 불의의 사고로 아버지를 잃은 안타까운 사연을 공개했다.


한국에 온 지 5년이 된 14살 완이화는 "국적은 미얀마다. 한국에 오기 전에는 한국말을 못 배웠다. 처음에는 너무 외로웠다"고 소개했다.


완이화는 안예은의 '상사화'를 선곡했다. 완이화는 "아빠가 일찍 돌아가셔서 지금 하늘나라에 있다. 아빠를 그리워하고 보고 싶지만 만나지 못하지 않나. '상사화'라는 노래가 제 얘기를 해주는 것 같아서 부르게 됐다"며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아빠를 떠올렸다.


미얀마 소수민족 카렌족의 가수였던 완이화의 아빠는 미얀마 내전을 피해 태국으로 대피하던 과정에서 불의의 사고로 사망했다. 완이화는 "아빠가 여섯 살 때 사고로 돌아가셨다. 그때 작업하셨던 앨범이 있다. 그 앨범을 끝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며 "아빠가 하고 있던 앨범을 저와 엄마가 끝내고 일곱 살 때부터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불렀다. 저의 꿈은 아빠처럼 가수가 되는 거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 797명·사망자 3명…800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4월 23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총 797...
돌아온 도시어부, 시즌3 티저 어부...
채널A '도시어부3' 제작진이 23일 이덕화, 이경규, 이태곤, 이수...
김병철·김우석·김지석...스토리...
배우 김국희, 김병철, 김우석, 김지석, 박민정, 박예니, 박훈,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세계 4대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세계 4대 뮤지컬정답 업데이트리브메이트...
김충재·섭섭, 부산 금정구에 왜 ...
작가 김충재 씨가 지난 12일 부산 금정구 금사동 예술지구P에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