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무소유라더니" 혜민 스님, 페라리·집 풀소유 비판…현각스님 질타까지

한국스포츠경제 | 2020.11.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tvN '온앤오프' 방송 캡처tvN '온앤오프'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무소유를 강조하던 혜민 스님이 '온앤오프'에 출연하며 건물 소유, 사업, 외제차 소유 등 '풀(Full) 소유'를 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최근 혜민스님은 tvN '온앤오프'에 출연해 남산타워가 보이는 집과 맥북, 에어팟 등 보통의 스님과는 다른 일상을 공개했다.


그는 절이 아닌 다른 곳에서 사는 이유에 대해 "스님들이 도시에서 포교하다 보면 따로 숙소를 마련해서 생활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사찰이 아닌 전망 좋은 빌라에 거주하며스타트업 회사에서 유료 명상앱 제작, 마음 치유학교를 만드는 등 아울러 페라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하면서 무소유를 강조하던 그의 말과 다른 모습에시청자들은 "풀소유"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 매체는 미국 시민권자 국적을 가진 혜민스님은 미국 이름인 라이언이어서 주란봉석이란 명칭을 쓴다며 본인 명의로 구입한 삼청동 단독주택을 자신이 대표인 선원에 팔아 1억 원의 시세 차익을 남겼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결국 건물주 논란까지 휩싸인 혜민스님은 모든 활동을 내려놓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지금까지 출가 수행자로서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상에 불법을 전하려고 노력해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많은 분께 불편함을 드렸다. 승려의 본분사를 다하지 못한 저의 잘못이 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번 일로 상처받고 실망하신 모든 분께 참회한다.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내려놓고 대중 선원으로 돌아가 부처님 말씀을 다시 공부하고 수행기도 정진하겠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부족했던 저의 모습을 돌아보고 수행자의 본질인 마음공부를 다시 깊이 하겠다. 분초를 다투며 산중에서 수행 정진하시는 많은 스님과 기도하시는 불자들에게 누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조계종을 비판하며 한국을 떠난 현각스님이 페이스북을 통해 '온앤오프' 속 혜민 스님을 비판했다.


현각 스님은 "속지말라. 연예인일 뿐이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팔아먹는 지옥으로 가고 있는 기생충일 뿐이다"라며 "그는 단지 사업자, 배우일 뿐이다. 진정한 참선하는 경험이 전혀 없다"고 맹비난했다.


한편, 올해 나이 48세인 혜민 스님은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등 베스트셀러 저자로 유명하다. 책과 강연을 통해 무소유와 명상을 강조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허브랑아이랑 잠온대 오퀴즈 오후 10시 정답은?
허브랑아이랑 잠온대 오퀴즈 오후 10시 정답은?허브랑아이랑 잠온대 오퀴즈 정답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21...
너를 만났다2 김정수 씨 다섯 아이...
'너를 만났다2' 김정수 씨 다섯 아이 남기고 떠난 아내 만...
허브랑아이랑 잠온대 오퀴즈 오후 ...
허브랑아이랑 잠온대 오퀴즈 오후 9시 최신 정답은?허브랑아이랑...
정우연 류화영 두 사람은 자매? "...
정우연 류화영 두 사람은 자매? 류효정 활동명이...정우연 류화...
"독보적인 세련美" 서지혜 봄 화...
폴앤조 서지혜(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프렌치컨템포러리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1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비타 500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