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실화탐사대' 100억과 함께 사라진 아내, 그 실체는?

iMBC | 2020.10.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실화탐사대'에서 100억 원을 들고 사라진 아내의 사연을 파헤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MBC 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100억 원과 함께 사라진 아내와 한평생 독립운동에 삶을 바친 잊힌 독립유공자 하희옥 지사, 그의 무덤에 대한 진실을 전한다.

두 딸과 남편에게 언제나 다정한 엄마이자, 아내였던 강 씨. 그가 지난 7월, 마지막을 암시하는 단 한 통의 문자메시지만 남긴 채 없어졌다. 문자의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남편의 주변인들에게 100억 원의 빚을 지고 모든 돈을 주식으로 날렸다는 것이다. 하지만 평소 주식을 싫어했던 아내를 알기에 남편은 이 상황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한다.

경찰에 따르면 아내의 계좌로 돈이 오간 금액은 100억 원이 아닌, 약 140억 원에 이르렀다. 또한 강 씨는 잠적하기 훨씬 전부터 치밀하게 도주 계획을 벌였다고 한다. 아내는 대체 어디로 사라진 걸까. 답답한 마음에 남편은 먼저 그의 친정을 찾았다. 그런데 처형에게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아내에게 내연남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가 자취를 감춘 날, 마지막으로 만난 사람 역시 내연남이라고 했다. 아내의 행방을 알기 위해 어렵게 내연남에게 전화를 건 남편. 그리고 충격적인 내연남의 고백에 사건은 또다시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된다.

아내가 140억 원과 함께 도주한 사이, 지난 추석 연휴, 한 피해자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강 씨의 부탁으로 주변 사람들을 소개했다는 죄책감에 힘겨워했다는 피해자. 유족들은 꼭 강 씨를 붙잡아달라 호소했다.

한편 최근 한 인터넷 사이트에 올라온 한 무덤의 사진으로 민심이 들썩였다. 한 묘지공원에서 이장을 빌미로 독립유공자의 유골을 파내 봉분도 없이, 흔적을 없애려 했다는 것이다. 익명의 글쓴이는 안타까운 마음에 사비를 털어 자신이 비석을 세워드렸다며 묘지공원의 행태를 고발했다.

제작진은 묘지공원을 찾아, 이장하게 된 이유를 확인했다. 공원 측은 모든 것이 오해라고 했다. 독립유공자인 사실을 몰랐을 뿐 아니라, 친인척으로 추정되는 이가 무덤의 포기각서를 썼다는 것. 결국 하희옥 지사의 이름은 지난 15일 국가보훈처 국정감사에서도 다시 등장했다. 사람들에게 잊혀 마지막 쉼터마저 빼앗긴 독립투사를 현충원에 모실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보훈처가 찾지 못한 후손, 그의 손녀를 찾는 것뿐이었다.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미국 전역에 그의 후손을 수소문한 끝에 마침내 하희옥 지사의 손녀와 어렵게 연락이 닿았다. 그는 과연 마땅히 자신이 있어야 할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지는 '실화탐사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장수정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
0 0
저작권자 ⓒ i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CL 최종전 전북, 유종의 미 보다 중요한 젊은피의 최...
사진출처/전북현대전북현대(이하 전북)는 4일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서 상하이 상강과 20...
MBN '소나무' 교통사고로 누워있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MBN '소나무'(사진제공=MBN)MBN '소나...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하락에 황...
viewer 문재인 대통령/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
이시언, 장도연 명언에 감동 “나 ...
이시언이 장도연 명언에 감탄했다.4일(금) 방송된 MBC 예능 프로...
서동현X김하온, '쇼미9' 본선 무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서동현(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서동...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죠스떡볶이 2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