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아이린 사과에 원글 삭제… 해외 스태프 폭로도 나왔다 (1)

국민일보 | 2020.10.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본명 배주현·29)의 ‘갑질’ 의혹을 폭로한 스타일리스트가 아이린 측의 사과를 받은 이후 해당 글을 내렸다. 그러나 추가 폭로가 잇따르면서 논란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에디터 출신 스타일리스트 A씨의 인스타그램에 게재됐던 아이린 관련 갑질 폭로 글은 23일 삭제됐다. 추가적인 입장 표명은 아직 없는 상태다.

앞서 A씨는 지난 20일 인스타그램에 “‘을’의 위치에서 한 사람에게 철저하게 밟히고 당하는 경험을 했다”면서 한 연예인에게 당한 ‘갑질’을 폭로했다. 그는 해당 연예인이 “의자에 앉아 서 있는 내 면전에 대고 핸드폰을 손에 끼고 삿대질하며 말을 쏟아냈다”면서 “낯선 방에서의 지옥 같은 20여분” “혀로 날리는 칼침” 등의 표현으로 당시 상황을 묘사했다.

그는 글에서 해당 연예인이 누구인지는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레드벨벳의 곡 제목인 ‘사이코(psycho)’와 레드벨벳 아이린·슬기의 곡 제목인 ‘몬스터(monster)’를 글 말미에 해시태그로 달았다. 이후 갑질 당사자가 아이린이라는 의혹이 불거지며 파문이 확산됐다.

이에 아이린은 전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잘못임을 시인하고 사과문을 발표했다. 그는 “저의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다”는 적었다.

아이린은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함께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는데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드린 점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며 “이번 일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니 저의 부족한 언행이 많이 부끄러웠고 스태프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아이린이 이날 오후 해당 스타일리스트를 직접 만나 사과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아이린은) 경솔한 태도와 감정적인 언행으로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였으며, 성숙하지 못한 모습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라며 “당사 역시 이번 일에 책임을 통감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나 아이린의 ‘갑질’ 논란은 좀처럼 잦아들지 않는 모양새다. 아이린과 과거 작업을 했다는 업계 스태프들의 폭로성 언급이 이어지면서 여론에 더욱 불이 붙고 있다.

심지어 해외 스태프로 추정되는 이의 폭로도 나왔다. 자신을 아이린과 작업한 적이 있는 스타일리스트라고 소개한 한 네티즌은 이날 웨이보에 “실검(실시간 검색어) 보고 하나도 안 놀랐다. 아이린은 예쁘지만 너무 무례하다. 같이 일해본 사람은 누구든 알 것”이라며 “나는 하루 일했을 뿐이지만, 매일 함께 있는 한국 스태프들이 제일 불쌍하다. 다들 벌벌 떨더라. 완전 안하무인”이라고 주장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0 0
저작권자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토부노조, `건설 및 지하안전관리 예산` 사상 최초 ...
국토교통부 노조 제공. 국토교통부 노조가 정부예산안에 포함돼 있지 않던 '건설 및 지하안전관...
[국정농담] 윤석열은 숙청, '충신'...
viewer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뉴스‘막장 사극’을 방불케 ...
[TF움짤뉴스] 한지민, 터져 나오는...
한지민이 사랑스러운 매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어깨선과 각선미...
'안싸우면 다행이야' 하하 "진짜 ...
5일 방송된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배불리 점심을 먹은 무일...
[TF인터뷰] WH3N "첫 정규 bornxox...
싱어송라이터 WH3N이 지난달 첫 정규 앨범 'bornxoxo'를 발표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6일 [일]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