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큐브, 中 왕이윈뮤직과 음원 공급 계약 "전략적 제휴 의미"

더팩트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중국 왕이윈뮤직과 75억원 규모의 음원 콘텐츠 라이선스 독점 및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안우형 대표는 \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중국 왕이윈뮤직과 75억원 규모의 음원 콘텐츠 라이선스 독점 및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안우형 대표는 "전략적 제휴의 의미가 큰 계약"이라고 의미를 전했다. /각 회사 로고

7억 규모 음원 공급 및 프로모션 계약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중국 대표 음원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함께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는 2일 "중국 왕이윈뮤직과 75억원 규모의 음원 콘텐츠 라이선스 독점 및 큐브 소속 아티스트와 큐브의 IP를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단순한 음원 공급이 아니라 중국 내 큐브 소속 아티스트의 프로모션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의 의미를 담고 있어 향후 큐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안우형 대표는 "단순한 음원 독점 공급의 의미보다는 양사 간 전략적 제휴의 의미가 큰 계약으로 왕이윈뮤직도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여 향후 아티스트들의 프로모션 및 공동 IP 개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공연, 매니지먼트 계약 등 아티스트 및 큐브 IP를 활용한 후속 실행 계약들이 계속 이어질 것이며 이와 동시에 매출도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중국 최대 IT 공룡 3인방 중 2개의 회사인 바이두와 알리바바 그룹이 출자한 왕이윈뮤직은 약 9억 명에 달하는 음원 사용자를 확보한 중국 대표 음악 온라인 플랫폼으로 한국 아티스트들에 대해서도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펼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형식 미복귀전역, 군부대 코로나 2.5단계 격상
제국의 아이들 멤버이자 배우 박형식이 미복귀 전역할 예정이다.박형식 측은 26일 박형식이 현재 말년휴가 ...
징가, 자동차 튜닝업체 리버티 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두 주자인 징가(Zy...
서산시, 코로나19 46번 확진자 발...
▲ 맹정호 서산시장이 2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브...
오브제, 20 WINTER 캠페인 화보 공...
꾸띄르적인 섬세함과 럭셔리한 시크함을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하...
'전참시' 홍현희 新매니저, 이동 ...
'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 매니저가 지옥에서 온 헬스장을 개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