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블랙핑크·레이디가가, Sour Candy 공개…한국어 가창 눈길

더팩트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그룹 블랙핑크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Sour Candy'를 공개했다. /블랙핑크 SNS
그룹 블랙핑크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Sour Candy'를 공개했다. /블랙핑크 SNS

블랙핑크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협업해 영광"

[더팩트|이진하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참여한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신곡 'Sour Candy'(사우어 캔디) 음원이 28일(한국시간) 공개됐다.


레이디 가가는 자신의 정규 6집 발매에 앞서 다른 가수와 협업한 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와 함께한 'Rain On Me'(레인 온 미)를 공개한데 이어 블랙핑크와 협업한 곡도 선보였다.


'Sour Candy'는 강인한 카리스마와 다정한 면을 동시에 가질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댄스 팝 장르다. 가장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와 '그것이 다가 아니다'는 의미의 '블랙'을 조합해 탄생한 블랙핑크 팀명과 잘 어울리는 곡이다


블랙핑크는 이번 협업곡에서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 가창을 해 K팝의 위상을 높였다. 세계적인 팝스타의 곡에 한국어 가사가 삽인 된 사례는 흔하지 않다. 동서양을 대표하는 두 스타의 협업이 얼마만큼 특별한지 짐작하게 하는 대목이다.


블랙핑크는 "굉장히 좋아하는 아티스트인 레이디 가가와 작업하게 돼 너무 영광이고 기쁘다"며 "재미있게 작업한 곡인 만큼 전 세계 블링크들도 'Sour Candy'를 즐겁게 들어주면 좋겠다.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곡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멤버 로사는 29일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곡 홍보에 나섰다. 그는 "여러분 저희 블랙핑크랑 레이디 가가 노래가 드디어 나왔어요! 가서 들어보세요"라고 말했다.


앞서 레이디 가가는 한 외신과 인터뷰에서 "블랙핑크에게 곡 작업을 직접 제안했다"며 "블랙핑크와 컬래버레이션은 굉장히 흥분되고 멋진 시간이었다"고 언급했다.

레이디 가가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블랙핑크와 협업한 신곡 'Sour Candy'를 28일(한국시간) 공개했다. /레이디 가가 유튜브 캡처
레이디 가가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블랙핑크와 협업한 신곡 'Sour Candy'를 28일(한국시간) 공개했다. /레이디 가가 유튜브 캡처

이어 블랭핑크에 대해 그는 "굉장히 창의적이고 재능이 많은 그룹"이라며 "이 곡을 통해 블랙핑크의 다섯 번째 멤버가 된 게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Sour Candy'는 세계적인 프로듀서 블러드팝(BLOODPOP®)과 번즈(Burns)가 작업했다. 이들과 함께 레이디 가가, YG엔터테인먼트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 테디, 라미 야곱(RAMI YACOUB), 매디슨 에미코 러브(MADISON EMIKO LOVE)가 작곡했다.


블러드팝은 그동안 마돈나(Madonna),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피프스 하모니(Fifth Harmony),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등 쟁쟁한 팝스타들과 작업한 프로듀서 겸 작곡가다. 지난 2017년 저스틴 비버와 'Friends'를 발표했다. 번즈는 브리트니 스피어스, 리엄 페인(Liam Payne) 등과 함께했다.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은 블랙핑크를 비롯해 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Elton John)이 참여했다. 블랙핑크는 팝 음악 아이콘들과 한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블랙핑크가 해외 뮤지션과 협업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8년 영국 출신 싱어송라이터 두아 리파(Dua Lipa)의 'Kiss and Make Up'에 피처링한 바 있다. 이 곡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 36위 오르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가 전 세계 주요 음악차트에서 거둘 성과가 주목된다. 미국 유력 매체 포브스는 블랙핑크가 'Sour Candy'로 빌보드 메인차트 핫 100에서 높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6월 선공개 타이틀곡을 발표한다. 멤버들은 최근 10곡이 넘는 정규앨범 녹음 작업을 모두 마치고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선공개 타이틀곡 발매 이후 7~8월쯤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쯤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sent@tf.co.kr]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올해도 '플래너 대란' 예...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공개되면서 올해도 '플래너 대란'이 예고됐다. ...
이동국, 은퇴 선언…내달 1일 대구...
'라이언킹’ 이동국(41·전북 현대)이 은퇴한다.전북은 26일 23...
KT 첫 가을야구 이끈 이강철 감독 ...
프로야구 ‘막내 구단’ KT 위즈가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달성한...
정시아, 상큼-우아 넘나드는 화보 ...
배우 정시아가 다채로운 매력이 공존하는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축구화 벗는 ‘라이언킹’ 이동국 ...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을 지켜본 축구팬들에게 이동국이라는 이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