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강다니엘, 비 온 뒤 굳어졌다…알찼던 3주

더팩트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다니엘이 'CYAN' 활동을 마무리했다. 3주간 음악방송과 예능을 누볐고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했다. /커넥트엔터 제공
강다니엘이 'CYAN' 활동을 마무리했다. 3주간 음악방송과 예능을 누볐고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했다. /커넥트엔터 제공

활발한 활동+팬들과 적극적 소통=의미 있었던 3주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새 앨범 'CYAN(사이언)' 활동을 마쳤다. 3주간의 알찬 여정으로 도약을 위한 첫발을 뗐다.


강다니엘은 지난 3월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 'CYAN'을 발매하고 본연의 색을 찾아 나서는 'COLOR(컬러)' 시리즈 3부작 여정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 연말 악플과 우울증 등으로 팬들 곁을 잠시 떠났던 그는 3주간 활발한 활동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팬들의 성원에 화답했다.


강다니엘은 올해 발매된 남자 솔로 가수 중 최초로 20만 장을 돌파하며 솔로 아티스트 초동 순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진솔한 모습을 보여줬고 '안방 1열'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추억을 쌓았다. 그의 지난 3주를 돌아봤다.


# 다시 돌아온 강다니엘이 건네는 인사, "안녕, 다니엘"


강다니엘은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복귀를 알렸다. 킨포크 라이프(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를 중시하는 미국 포틀랜드로 떠난 여행 리얼리티 SBS F!L '안녕, 다니엘'이다.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해 스스로 출연을 결정한 만큼 그의 의미 있는 시간들이 오롯이 담겼다.


본인의 이름을 건 생애 첫 단독 프로그램인 만큼 부담도 컸고 책임감도 들었지만 강다니엘은 마음속에 있던 많은 고민들에 대해 조금 더 깊게 이해하고, 생각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보냈다. 긴장하던 모습에서 웃음이 늘어가는 솔직한 그의 감정이 오롯이 전달됐다.


# 빈틈없이 채운 3주 활동 + 5관왕 달성


엠넷 '컴백쇼’로 시작한 이번 앨범은 지난 10일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방송을 마지막으로 약 3주간의 활동이 마무리했다. 모든 음악방송에 출연한 것은 물론, SBS '런닝맨'을 통해 강다니엘 전매특허 '진입 장벽 1cm 웃음'과 끊임없는 리액션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강다니엘은 올해 솔로 아티스트 초동 누적 판매량 1위다. 솔로 아티스트는 그룹에 비해 음반 판매량이 대체적으로 적은 편이지만 2020년 발매된 전체 앨범 초동 누적 판매량에서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음악방송에서도 SBS MTV '더 쇼'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쥔 후 KBS2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MBC M '쇼 챔피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활동 종료로 인해 아쉽게 출연하지 못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방송 출연 없이도 1위에 등극, 최종 5관왕을 차지했다.


# 적극적 '안방 1열' 소통


코로나19의 전 세계 강타로 인해 가요계가 바짝 얼어붙었다.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나 팬 사인회는 진행할 엄두조차 낼 수 없고, 음악방송 프로그램 역시 무관중으로 녹화 진행 중이다. 컴백했지만 팬들과 '직접 소통'이 어려웠다. 그럼에도 할 수 있는 모든 걸 했다.


공식 팬카페에서는 매 음악방송마다 '안방 1열' 이벤트를 열어 본 방송을 시청한 후 인증 사진을 남긴 팬들 중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가 하면, 각종 온라인 플랫폼 콘텐츠를 통해 'ASMR'부터 기상천외한 '기네스' 도전까지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활동기를 채웠다.


음악방송 프로그램에서 파생된 유튜브 직캠 영상만 약 120건을 넘어설 정도로 다양한 콘셉트가 쏟아졌다. 직접 대면할 수 없다면 안방까지 찾아오는 적극적 소통으로 아쉬울 틈 없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COLOR' 시리즈의 첫 단추를 알차게 채운 강다니엘은 활동을 종료하며 자신이 인스타그램에 남긴 'To next step'(다음 단계로)라는 말처럼 이제 다음 단계로 향한다. 관계자는 "활동 종료에 대한 아쉬움보다 다음 앨범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믿고 보는 강다니엘'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달인 가게 위치는?'생활의 달인' 독일 ...
펜트하우스2 진지희, 김현수 누명 ...
'펜트하우스2' 진지희, 김현수 누명 벗겨준 '소름돋는 ...
고양시, 3월 첫날 코로나19 10명 ...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연휴 마지막 날인...
문 대통령 3.1절 102주년서 "日과 ...
1일 문재인 대통령이 3.1절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오웅근 기...
미우새 현아, 연인 던 향한 무한 ...
'미우새' 현아, 연인 던 향한 무한 애정 본명 부르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