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이기광 측, 사재기 의혹 반박 "정확한 자료·근거 달라"

더팩트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수 겸 배우 이기광이 김근태 국민의당 후보가 제기한 사재기 의혹에 대해 명확한 근거와 자료를 달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018년 KBS2 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기광. /이선화 기자
가수 겸 배우 이기광이 김근태 국민의당 후보가 제기한 사재기 의혹에 대해 명확한 근거와 자료를 달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018년 KBS2 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기광. /이선화 기자

"조작을 의뢰하거나 시도한 적이 없다"

[더팩트 | 문병곤 기자] 가수 겸 배우 이기광 측이 음원 사재기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지난 8일 이기광의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국민의당 후보가 발표한 음원 불법 사재기 명단 관련 공식 입장을 말씀드린다"며 "그 어떤 회사에도 조작을 의뢰하거나 시도한 적이 없다. 기사에 언급된 크레이티버나 리온티홀딩스란 회사 역시 당사와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이어 "어떤 근거로 이기광의 이름이 본 명단에 올랐는지 알지 못하지만 정확한 자료와 당사가 음원 조작을 시도했다는 근거를 명백히 밝혀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근태 후보가 말했던 것처럼 음원 사재기는 잘못된 것이고 근절되어야 맞다"며 "단순히 한 번의 이슈 몰이를 위해서 근거 없이 잘못된 정보를 공개하고 나아가 그 잘못된 정보로 인해 애꿎은 가수가 피해를 보고 이미지가 심각하게 훼손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끝으로 "본 건과 관련해 계속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일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같은 날 김근태 국민의당 청년비례대표 후보는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언더 마케팅 회사 '크레이티버'가 불법 해킹 등으로 취득한 일반 국민의 ID로 음원 차트를 조작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조작에 연루된 가수로 고승형, 공원소녀, 배드키즈, 볼빨간사춘기, 송하예, 영탁, 요요미, 소향, 알리, 이기광 등 10팀을 지목했다.


다음은 어라운드어스 측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국민의당 후보가 발표한 음원 불법 사재기 명단과 관련하여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이기광 음원과 관련하여 그 어떤 회사에도 조작을 의뢰하거나 시도한 적이 없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크레이티버나 리온티홀딩스란 회사 역시 연락처도 알지 못하는, 당사와는 무관한 회사입니다.


어떠한 근거로 이기광의 이름이 본 명단에 올랐는지 알지 못하지만, 정확한 자료와 당사가 음원 조작을 시도했다는 근거를, 저희도 좀 알 수 있게 명백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김근태 후보가 말했던 것처럼 음원 사재기는 잘못된 것이고, 근절되어야 맞습니다. 공정한 경쟁이 자리 잡히도록 끝까지 싸우시겠다는 취지도 좋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한 번의 이슈 몰이를 위해서 근거 없이 잘못된 정보를 공개하고, 나아가 그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애꿎은 가수가 피해를 보고 이미지가 심각하게 훼손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당사 아티스트 관련하여 불법 사재기 및 음원 조작을 시도한 일이 없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일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할 것입니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평생 갈 꼬리표" 이달의 소녀 츄, 무차별 폭로에 선...
이달의 소녀 츄의 학폭 의혹을 제기했던 작성자가 허위 사실이었다며 입장을 번복한 뒤 사과했다. /이선화 ...
서민재, 청순 외모에 남다른 몸매...
서민재 인스타그램서민재 근황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서민재는...
오!주인님 이민기·나나, 촬영 스...
MBC 새 수목드라마 '오!주인님' 제작진은 24일 나나의 첫 촬영 ...
통영시, 2021년 모바일헬스케어사...
[뉴트리션] 통영시는 2월 24일 부터 통영시 관내 ...
블랙핑크 제니, 김나영, 효민 등 ...
다가오는 봄, 간결한 옷차림에 주얼리를 포인트로 스타일링 하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비요뜨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