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분신 같은 음악"…D-1 신승훈, 발라드부터 재즈까지

더팩트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승훈이 7일 30주년 스페셜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발라드부터 재즈까지, 신승훈이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8트랙이 수록됐다. /도로시컴퍼니 제공
신승훈이 7일 30주년 스페셜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발라드부터 재즈까지, 신승훈이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8트랙이 수록됐다. /도로시컴퍼니 제공

30주년 앨범 'My Personas'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스페셜 앨범에 발라드부터 재즈까지 다양한 음악을 담았다.


신승훈은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3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y Personas(마이 페르소나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30주년 앨범을 통해 자신의 분신 같은 음악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속사의 설명처럼 주옥 같은 음악들로 채워졌다.


더블 타이틀곡 '여전히 헤어짐은 처음처럼 아파서'와 '그러자 우리'를 비롯해 '늦어도 11월에는', '내가 나에게', '이 또한 지나가리라', 'Walking in the Rain(워킹 인 더 레인)', '사랑, 어른이 되는 것', 'Lullaby(룰라바이)'(Orchestra Ver.) 총 8곡의 맛보기가 담겼다.


타이틀곡 '여전히 헤어짐은 처음처럼 아파서'는 앨범명 'My Personas'에 가장 부합하는 곡. 소속사는 "신승훈의 발라드를 5분으로 압축하여 표현한 노래다. 서정적이면서도 애잔한 스트링 사운드로 지금까지의 신승훈표 발라드 중 백미로 손꼽힐 만 명곡"이라고 소개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그러자 우리'는 8분의 6박자 애절한 발라드 넘버로 연인과 헤어짐의 먹먹한 감정을 담백하게 남아내며 긴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국내 최고의 작사가 심현보와 양재선의 첫 합작품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이외에도 피아노 한 대와 신승훈만의 목소리로 완성된 재즈 넘버 '늦어도 11월에는', 어릴 적 자기 자신을 만나 안부를 묻고 위로와 위안을 건네는 '내가 나에게', 삶이 힘든 모든 이들에게 힘을 주는 '이 또한 지나가리라'가 신승훈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시켜준다.


이어 원우의 'Walking in the Rain', 더필름의 '사랑, 어른이 되는 것' 등 후배 싱어송라이터들의 숨은 명곡이 신승훈의 목소리로 재탄생했으며, 음악 예능 프로그램 '더 콜'에서 선보인 비와이와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곡 'Lullaby'의 오케스트라 버전이 풍성한 사운드를 전한다.


신승훈은 심혈을 기울여 앨범 전반에 걸쳐 모든 작업을 진두지휘했으며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높은 완성도로 웰메이드 앨범을 완성했다. 신승훈은 8일 데뷔 3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y Personas'를 발표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신영 하차 멀리서 보면...에 배인혁 합류
이신영 하차 '멀리서 보면...'에 배인혁 합류(사진=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배우 배인혁이 이신영이 하...
쇼터뷰 장성규 "MBC 아나운서 탈락...
방송인 장성규가 자신의 비밀을 털어놔 주목받았다.쇼터뷰 장성...
창녕군 장마면, 노인실내체육시설 ...
[뉴트리션] 창녕군 장마면은 지난 4일 관내 노인...
버즈 MV티저 "잃어버린 시간…아날...
버즈 MV티저 잃어버린 시간…아날로그(사진-롱플레이뮤직)버즈의...
아이엠 빌보드 상위권 안착 "솔로...
아이엠 빌보드 상위권 안착 솔로곡 모두 순위에 올라(사진=스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