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11th 제천영화제] 물 만난 영화, 올해 다른점은?

더팩트 | 2015.07.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포스터. 영화제는 오는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 동안 열린다./제천국제영화제 제공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포스터. 영화제는 오는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 동안 열린다./제천국제영화제 제공

11살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지난해와 뭐가 다를까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허진호 집행위원장이 지난해와 올해의 차이점을 밝혔다.

허진호 집행위원장은 14일 오후 서울 영등포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에 참석해 올해 영화제에 대해 간략히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이근규 조직위원장과 전진수 프로그래머, 설승아 사무국장, 이수진 감독, 홍보대사 최시원 한선화도 함께했다.

허진호 집행위원장은 "올해는 25개국 101편을 관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며 "지난해보다 10편이 늘었다. 모든 상영작이 음악영화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이어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장르영화제라는 특징이 아닐까 싶다. 낮에는 영화를 보고 밤에는 음악을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상영관 확대와 관련해서도 강조했다. 허 집행위원장은 "지난해 상영관이 모자라 불편을 겪었던 시네필을 위해 제천시 문화회관을 상영관으로 사용할 예정이다"며 "관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려 노력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을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부분경쟁국제영화제다. 올해 25개국 101편의 영화가 상영되며 메가박스 제천, 청풍호반무대, 의림지무대, 제천시 문화회관 등지에서 다음 달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열린다.

[더팩트ㅣ성지연 기자 amysung@tf.co.kr]
[연예팀ㅣ ssent@tf.co.kr]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0일 [금]

[출석부]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야쿠르트 그랜드
[포인트 경품]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