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그것이 알고싶다' 최세용, 조직원까지 총살하며 공포조장

이타임즈 | 2015.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그것이 알고싶다" 최세용, 조직원까지 살해하며 공포조장 


[TV리포트=김명석 기자] 6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필리핀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목숨을 끔찍하게 빼앗은 살인기업의 잔인한 범죄행각을 고발했다. 


범인들은 머리역할을 하는 최세용, 행동대장 역할의 김성곤과 김종석 세 명이 주축을 이뤘다. 이들은 2007년 경기도 안양의 환전소에서 여직원을 잔혹하게 살해하고 2억 원 가량을 빼앗아 필리핀으로 도주했다. 이후 필리핀에서 같은 한인들을 상대로 납치행각을 벌이고 돈을 강취했다. 밝혀진 피해자만 스무 명 이상이다. 


이날 방송은 납치강도를 기업처럼 생각하며 운영했다는 우두머리 최세용이 조직원까지 총살하며 공포를 조장했다고 전했다. 한때 조직원이 조직을 위험에 빠트릴 위험이 있어 보이자 그를 제거했다는 것. 


이날 방송에 출연한 수사관은 “그 조직원이 술을 먹으면 말실수를 많이 했다. 이에 최세용과 김성곤이 신변의 위험을 느꼈다. 그런 이야기가 한국 경찰에 들어갈수도 있다고 우려했고 결국은 총으로 조직원을 제거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범죄분석전문가 표창원은 “전세계를 떨게 하는 IS 테러조직과 운영되는 방식이 유사하다. 북한도 마찬가지다. 결국 공포란 것을 무기로 내세우고 또하나는 가장 최정점에 있는 우두머리의 카리스마적인 지휘다. 그를 따르기만 하면 그가 시키는대로만 하면 나에게는 이익이 돌아올 것이고 아무런 문제가 없을거란 맹신을 불러오게 만든다”고 진단했다. 


사진=‘그것이 알고싶다"방송화면 캡처 


김명석 기자 kms0228@tvreport.co.kr


Copyright TV리포트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저작권자 ⓒ 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0 백상예술대상]봉준호, 영화 대상…TV는 '...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2020 백상예술대상의 주인공은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차지...
[56th 백상] "이변은 없었다"…기...
영화 '기생충'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나란히 대상 트로피...
'팬텀싱어3' 트리오 대결 1위 유채...
[헤럴드POP=전하나 기자]JTBC '팬텀싱어3' 방송캡쳐유채훈X박기...
'3승째' 핀토, "경기 전부터 컨디...
[OSEN=인천, 손찬익 기자] &ldquo오늘은 경기 전부터 컨디션이 ...
[사진]홍성무, '글러브로 막아놓고...
[OSEN=대전, 최규한 기자]NC가 홈런 4방으로 3연승을 달렸다. 병...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6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