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앞 차가 지그재그로 운전한다..." 음주운전 신고한 시민에게 경찰이 보상금 지급

모두서치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경기 수원시에서 한 시민의 기지로 대형 음주운전 사고를 예방한 사례가 전해져 화제다.

22일 수원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밤 10시50분경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일대에서 한 운전자의 부적절한 운전 행태를 목격한 시민 A씨가 112에 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당시 "앞에서 가는 차량이 차선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지그재그로 운전하고 있다"며 "이대로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위험한 상황을 경찰에 제보했다.

A씨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즉시 현장으로 출동해 문제의 차량을 검거했다. 운전자 B씨에 대한 음주 측정 결과 면허 취소 수준의 높은 혈중알코올농도가 측정됐으며, 그는 군포시 당동에서 사고 장소까지 무려 10km 이상을 운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시민 A씨의 빠른 신고 덕분에 인명 피해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음주운전 근절과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를 위해 앞으로도 단속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찰은 A씨의 모범적인 행동을 치하하며,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원중부경찰서는 그간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로 198명의 음주운전자를 검거하는 등 지역 사회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음주운전은 운전자 본인은 물론 다른 사람의 소중한 생명까지 위협하는 중대 범죄이다.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상황이 포착되면 망설이지 말고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5 0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19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빽다방 소세지빵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