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 홈페이지서 직원이름 비공개" 악성민원에 공무원 보호, 무슨 일?

나남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도봉구, 홈페이지서 직원이름 비공개 조치…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직원배치도 내 직원의 이름과 사진을 모두 삭제했다고 19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직원 신상을 비공개로 해 전화 민원이나 개인 신상 털기 등을 막기 위해서다.

구 관계자는 이에 대해 "최근 악성 민원인들로부터 폭행, 스토킹 등을 당하는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직원 이름은 삭제했지만 직위, 업무, 전화번호 등에 대한 정보는 남겨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했다.

앞서 구는 이달 초 악성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민원 발생 빈도가 높은 4개 동에 보안관을 배치했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자 목걸이 형태의 휴대용 보호장비인 웨어러블 캠을 동별로 2대씩 보급한 데 이어 올해 초 민원부서에 웨어러블 캠 30대, 공무원증 케이스 녹음기 450개를 배부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공무원도 누군가의 소중한 자식이며 부모다.?악성민원?방지를 위해 구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직원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8일 [화]

[출석부]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