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콘텐츠전문가 김도연 대표, BNI 코리아서 영상 활용법과 컨설팅 필요성 설명

시사매거진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김도연 대표사진=김도연 대표

콘텐츠컨설팅펌 및 영상프로덕션 '콘민'을 운영하는 (주)콘텐츠민주주의(대표 김도연)는 비즈니스 협업 커뮤니티 'BNI 코리아(KOREA)'의 공식 유튜브 채널 '당신과의 협업을 기다립니다' 편에 출연해 콘텐츠컨설팅 및 영상프로덕션의 중요성과 올바른 활용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도연 대표는 "누구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창작을 두려워하는 세상이 안타까웠다"라며, "창작이라는 행위를 모든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라고 '콘민'의 존재 이유를 밝혔다.

인간의 '기획력'은 AI가 대체할 수 없는 것이라고 설명한 그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본 원리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내용을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좋은 콘텐츠란 이야기를 전달하는데 부족함이 없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현재 '콘민'은 영상계가 지닌 트렌드를 알고, 그것을 구사하기 위해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제시해 주는 역할을 한다.?

김도연 대표는 "유튜브를 위해 많은 자본과 시간, 노력을 투입해야 하는 것은 여러분과 맞지 않을 것이다. 여러분은 유튜브의 전문가가 아니다. 분야의 전문가다"라며 "유튜브를 잘하려고 하기보다는 전문성을 유튜브에 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콘민은 '모두를 위한 콘텐츠 솔루션'을 슬로건으로 뉴미디어 시대에 최적화된 콘텐츠 혹은 이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솔루션 등을 개발하여 기업, 기관, 개인 등에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사)한국콘텐츠컨설팅협회와 함께 국내 최초로 한국직업사전에도 등재된 '콘텐츠컨설턴트'의 가치 전파에 힘쓰면서,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기업 콘텐츠마케팅 B2B 교육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동 협회와 함께 '유해콘텐츠검증 연구'에 착수했다.

4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