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중앙선관위, 제22대 국선 선거운동 문자메시지 위법행위 단속 강화

국제뉴스 | 2024.02.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중앙선관위, 제22대 국선 선거운동 문자메시지 위법행위 단속 강화/사진=이용우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문자메시지를 활용한 선거운동과 관련해 선거법 위반행위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나, 자동 동보통신 문자메시지는 후보자와 예비후보자만이 전송할 수 있다. 자동 동보통신 전송 횟수는 8회를 넘을 수 없고 관할 선거구선관위에 신고한 1개의 전화번호만을 사용해야 한다.

자동 동보통신 방법의 문자메시지 관련 주요 위반사례로는 ▲사전 신고 없이 전송하는 행위 ▲예비후보자가 아닌 사람이 전송하는 행위 ▲관할 선거구선관위에 신고하지 않은 번호로 전송하는 행위 ▲수신거부 조치방법 등 의무 기재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행위 등이 있다.

중앙선관위 관계자는 "예비후보자뿐 아니라 입후보예정자에게도 자동 동보통신 문자메시지 전송과 관련해 선거법 준수사항을 충분히 안내하고 있다"라며"안내에도 불구하고 위반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 조사조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7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