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사랑의 열매, 사랑의온도탑 111.2도로 종료, 1일 광화문광장서 폐막

국제뉴스 | 2024.0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랑의 열매, 사랑의온도탑 111.2도로 종료, 1일 광화문광장서 폐막
희망2024나눔캠페인 폐막식 [사진제공=사랑의열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진행한 범국민 연말연시 '희망2024나눔캠페인(2023.12.1.~2024.1.31.)'이 모금액 4,835억 원(잠정집계), 사랑의온도탑 나눔온도 111.2도로 종료됐다.


사랑의열매는 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희망2024나눔캠페인의 폐막을 알렸다. 집계 결과 최종 모금액은 나눔목표액 4,349억 원에서 약 486억 원 더 모금된 4,835억 원으로, 사랑의온도탑은 나눔온도 111.2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사랑의열매의 연말연시 희망나눔캠페인 모금액 중 최고액이다.


폐막식에는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홍보대사 겸 탤런트 채시라 씨, 홍보대사 겸 가수 박상민 씨와 사랑의열매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황인식 사무총장의 캠페인 경과보고, 김병준 회장의 감사 인사와 참석자 전원의 대국민 감사인사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은 "팬데믹 이후 세계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유난히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따뜻한 마음과 나눔의 정신으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온 국민들께 감사말씀을 드린다"며 "사랑의열매는 복지사각지대에서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지원하고, 새로운 복지 수요에 맞춘 복지사업을 고안하며 민간 나눔기관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희망2024나눔캠페인은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62일간 전국 17개 시도지회에서 전개됐다.

사랑의 열매, 사랑의온도탑 111.2도로 종료, 1일 광화문광장서 폐막
희망2024나눔캠페인 폐막식 [사진제공=사랑의열매]

총 모금액 4,835억 원 중 개인 기부금은 1,162억 원(24%), 법인 기부금은 3,673억 원(76%)을 기록했다. 전년 캠페인의 최종 모금액인 4,494억 원보다 341억 원 증가한 금액이다. 전년 캠페인의 개인 기부금은 1,098억 원(24.4%), 법인 기부금은 3,396억 원(75.6%)이다.
모금액은 ▶신 사회문제 대응지원 ▶안전한 일상지원 ▶사회적 돌봄 지원 ▶교육·자립역량 강화 지원 등 4대 지원 분야에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은 고금리·고물가와 경제침체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기부 참여로 캠페인 46일차인 지난 1월 15일 101.2도를 기록하며 지난 캠페인보다 하루 빠르게 100도를 달성했다.


현대자동차그룹 및 KB금융그룹이 성금을 각 100억 원씩 증액했으며, 기업은행과 한국수출입은행도 각 7억 원, 5.6억 원을 증액하는 등 금융계의 성금 증액이 두드러졌다. 법인 성금이 전년 대비 277억 원 증가했다.


또 12월, 10억 원 이상 개인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 오플러스'와 팬덤기부 프로그램 '착한팬클럽'에 릴레이 가입이 이어졌으며, 일주일 간 진행된 사랑의열매 최초 기부 팝업스토어 '가치상점'에도 1,000여 명이 방문해 266만여 원이 모금되는 등 각양각색의 나눔과 기부 참여가 이어졌다.

사랑의 열매, 사랑의온도탑 111.2도로 종료, 1일 광화문광장서 폐막
희망2024나눔캠페인 폐막식 [사진제공=사랑의열매]

□ 2023년 연간 모금액 8,305억 원 기록


한편, 2023년 사랑의열매 연간 모금액이 8,305억 원으로 최종 집계됐다. 2023년 개인 기부금액은 2,451억 원(29.5%), 법인 기부금액은 5,854억 원(70.5%)으로, 지난해 연간 모금액인 7,925억 원보다 4.8% 증가하는 등 나눔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2023년에는 설립 25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신규 기부 프로그램들이 론칭됐다. 지난해 론칭한 '착한펫'은 반려동물 이름으로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12월까지 142마리가 나눔에 동참했으며, 10억 원 이상 개인 기부 프로그램 '아너 소사이어티 오플러스'는 1호 회원 애터미 박한길 회장을 시작으로 4호까지 탄생했다. 팬덤기부 프로그램 '착한팬클럽'은 가수 김희재 다음공식팬카페 '김희재와 희랑별'과 프로골퍼 박성현 네이버공식팬카페 '남달라' 등이 동참해 스타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견중소기업 기부 프로그램 '나눔명문기업'에는 지난 10월 한국콜마홀딩스㈜·(재)석오문화재단이 400호로 가입하는 등 연간 142곳이 신규로 가입했다.


또한 엔데믹 이후 안전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사랑의열매 연중캠페인 '일상회복 착!착!착!'을 통해 705억 원을 모금됐으며, 2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과 8월 호우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 모금에 약 269억 원의 성금이 모였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6일 [월]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