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회원 폭행한 헬스장 사장... 알고보니 정체는 현직 경찰관

한스경제 | 2023.11.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회원 폭행한 헬스장 사장... 알고보니 정체는 현직 경찰관
기사와 상관없는 이미지 / 이미지투데이

[한스경제=이현령 기자]헬스장 회원을 폭행한 헬스장 사장이 겸직 금지 의무를 위반한 현직 경찰관으로 드러나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9일 경찰 등에 따르면청주 청원경찰서는 상당경찰서 모 지구대 소속 A(40) 경사를 폭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다.


A 경사는 지난달 25일 저녁 9시 20분께 자신이 운영하는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의 한 헬스장에서 20대 회원 B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A 경사는 헬스장 운영 관련 문제로 트레이너와 말다툼하다가 탁자를 뒤엎었고, 해당 트레이너의 수강생 B씨가 이를 항의하자 폭행했다고 전해졌다.


국가공무원법 제62조에 의하면 공무원은 공무 외에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에 종사할 수 없으며, 기관장의 허락이 있어야만 겸직이 가능하다.


그러나 경찰조사 결과 A 경사는 요가 강습센터 등 체육시설 총 3곳을 운영하고 있었다.


경찰은 사건이 일어난 헬스장의 사업장 명의가 다른 법인으로 돼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해당 법인과 A 경사의 관계를 조사하고 다른 체육시설의 사업자 명의도 확인할 예정이다. 덧붙여 경찰은 A 경사를 감찰 조사한 뒤 직위 해제하고, 수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A 경사는 지난해 2월에도 지인을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으나, 피해자와 합의하면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또 A 경사는 이전에도 겸직 금지 의무 위반 혐의로 감찰 조사를 받았다. 지인이 운영하는 호프집과 헬스장 등에 투자해 이익금을 배분받았기 때문이다. 다만 당시 경찰은 A 경사가 실질적인 운영에 관여하진 않았다고 판단했다.

8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2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