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도공, 중부고속도로 오창JCT~남이JCT(남이방향) 전차로 주야간 전면통제

국제뉴스 | 2023.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2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오창JCT에서 남이JCT(남이방향) 18km 구간 전차로를 주야간 전면통제 한다고 10일 밝혔다.


중부고속도로 오창JCT에서 남이 JCT구간은 36년이 경과한 노후 노선으로 지속적인 포장파손으로 인한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전면통제의 경우 단기간 집중 포장공사를 통해 우기 전 이용 고객의 주행안전성을 조기에 확보하고자 불가피하게 시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오창IC, 서청주IC를 통한 남이방향의 진입과 진출은 불가하고, 중부고속도로 남이방향 이용차량은 민자고속도로인 옥산오창고속도로를 경유하여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중부고속도로 증평IC 등에서 국도·지방도를 통해 우회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해당 기간 차량 우회로 발생하는 추가요금 부담을 최소화한다.


고속도로 우회 시 발생되는 추가요금은 7월 5일부터 환불 또는 차감 처리되며, 국도나 지방도로 우회하는 차량의 경우 전자지불수단 이용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재진입 시 발생되는 기본요금이 자동으로 감액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안내 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는 내비게이션,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활용하여 교통상황을 상시 안내할 예정이며,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등을 통한 우회도로 안내도 병행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해당 구간 이용 시 진출입이 불가한 나들목을 사전에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불가피하게 시행되는 포장공사인만큼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양해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7일 [수]

[출석부]
빽다방 빽s카페라떼(ICED) 왕뚜껑
[포인트 경품]
빽다방 빽s카페라떼(ICED) 빽다방 빽s카페라떼(I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