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날씨] 깜짝 추위, 낮과 밤 기온차 큼...대기 매우 건조

우리뉴스 | 2023.03.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기상청 유튜브 화면 갈무리)(사진=기상청 유튜브 화면 갈무리)

(서울=우리뉴스) 김영훈 기자 = 목요일인 16일 오늘은 깜짝 추위가 찾아왔다. 오늘과 내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남부내륙, 강원도(중.북부내륙 제외), 충청권내륙, 전라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어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0도 이하(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 -5도 이하)로 내려가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다.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8~18도가 되겠다. 서울 10도, 대전 13도, 광주와 대구 16도로 예상된다.

내일 오전부터 제주도에, 밤에는 남해안에 가끔 비가 내릴 전망이다.

4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꼬북칩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