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화순읍 공직자 응급처치로 60대 남성 구해

시사매거진 | 2023.03.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화순읍에 근무하는 김복만<br>, 전명진<br>, 최진영씨가 지난 7일 오전 8시 화순 광덕 문화광장 앞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발견된 60대 남성의 목숨을 구해 화제다. (사진_화순군)
화순읍에 근무하는 김복만, 전명진
, 최진영씨가 지난 7일 오전 8시 화순 광덕 문화광장 앞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발견된 60대 남성의 목숨을 구해 화제다. (사진_화순군)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화순읍 공직자들이 응급처치로 60대 남성의 목숨을 구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14일 화순군에 따르면 화순읍에 근무하는 김복만, 전명진
, 최영진씨가 지난 7일 오전 8시 화순 광덕 문화광장 앞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발견된 60대 남성의 목숨을 구했다.


이들은 길가에 쓰러진 60대 남성을 발견하고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한편 119에 도움을 요청했다. 또 구급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환자의 몸을 마사지하는 등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했다.


병원 관계자는 "바로 시행한 응급처치 덕분에 환자의 의식 상태가 돌아왔다"며 "조금만 늦었으면 심정지가 올 수도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김복만씨 등 환자를 구한 공직자들은 "매우 위급한 상황이었는데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되어 기쁘다"면서 "그 상황에서는 누구나 생명을 살리고자 최선을 다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만식 기자 Shin800518@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0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1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