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중고자동차 매매시장에 도입한 오토아레나

국제뉴스 | 2023.02.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중고자동차 매매시장의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2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천안의 중고자동차 매매단지 '오토아레나'(사진=오토아레나)중고자동차 매매시장의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2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천안의 중고자동차 매매단지 '오토아레나'(사진=오토아레나)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 최근 선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한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에게 효율성과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랜드마트 '오토아레나 중고차 매매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마치 거대한 우주선이 착륙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이목을 끄는 대규모의 세련된 디자인, 입주사와 고객을 만족시키는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조성,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지원시설 등 기존과 차별화된 복합구성으로 중고자동차 매매시장분야에서 미래형 비지니스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또 오토아레나는 자동치 재제조시장에 혁신적기술을 적용한 ㈜워프드라이브 및 ㈜오토업 컴퍼니와 3자간 원스톱 거래 운영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입주사와 고객들에게 편의와 신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자동차 매매, 이전등록, 성능검사, 정비, 외관관리 등 방문부터 출고까지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 시키고 중고차 매매단지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협약을 체결한 ㈜워프드라이브는 자동차 부품 빅데이터 및 차량 관련 운영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이며 ㈜오토업 컴퍼니는 국내 1위 자동차 재원 빅데이터 제공 업체로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오토아레나 매매단지에 원스톱 거래 운영시스템을 공급하고 상호간의 업무협업으로 최첨단 기술이 융합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프라인 원스탑만이 아닌 온라인 원스탑시스템을 구현했는데 온라인 원스탑이란 입주상사들이 판매할 차량을 구압해서 단지안에 들어오게 되면 매입해서 상품화(도색,수라,광택등),성능검사(사고유무나 정비상태 점검),상품사진촬영,홍보(엔카나 카매니져 혹은 KB차차차등)까지의 일련의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매입이후 온라인 마케팅까지의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업로드되는 시스템을 구현해 낸 것이다. 현재 오프라인 상에서 원스탑은 구현한 곳이 많지만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단계의 정보를 각 딜러에의 마이페이지에 모아주고 이를 활용해서 홍보마케팅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시스템으로는 (주)오토업 컴퍼니가 유일하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