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이재명 정자동 호텔 특혜 의혹 성남지청이 수사

더팩트 | 2023.02.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루 의혹이 제기된 정자동 호텔 개발 특혜 사건을 수원지검 성남지청이 수사한다. /사진공동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루 의혹이 제기된 정자동 호텔 개발 특혜 사건을 수원지검 성남지청이 수사한다. /사진공동취재단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루 의혹이 제기된 정자동 호텔 개발 특혜 사건을 수원지검 성남지청이 수사한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지난 10일 이 사건을 성남지청으로 넘겼다. 성남FC 광고비 의혹 사건을 수사했던 형사6부(유민종 부장검사)가 맡는다.


검찰은 지난달 보수단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업무상 배임 혐의 등으로 고발한 이 사건을 애초 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에 배당했으나 성남지청으로 재조정됐다.


정자동 호텔 특혜 의혹은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을 지내던 2015년 시유지인 정자동 부지 레지던스 호텔 개발 사업자로 베지츠종합개발이 선정될 때 특혜가 있었다는 주장이다. 이 대표의 측근인 정진상 당시 성남시 정책실장과 베지츠종합개발 대주주인 황모 씨가 절친한 사이라는 말도 돌았다.


황씨는 분당 차병원의 성남FC 광고비 납부 과정에도 관여해 성남지청의 수사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leslie@tf.co.kr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