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SRT, 1일 운행 정상화... 이용객에 30% 운임할인권 지급

한국스포츠경제 | 2023.01.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SRT / 연합뉴스SRT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단전사고로 운행에 차질을 빚었던 수서고속철도(SRT)가 1일 정상 운행되고 있다.


SRT 운영사인 SR은 홈페이지에 이날부터 열차를 정상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SR은 지난달 30일 오후 5시 이후부터 31일까지 열차를 정상적으로 이용한 고객과 운행이 중지된 열차를 예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연보상금과 함께 SRT 30% 운임할인권을 지급하겠다고 설명했다.


사고와 관련해 SR은 자체적으로 사고 원인을 규명해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사과문을 게재한 SR은 "단전사고 원인은 국토교통부에서 조사 중에 있지만 조사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피하지 않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입장을 국민여러분께 보고 드리겠다"고 사과했다.


지난달 30일 오후 5시 3분께 SRT 상행선 충남 천안아산역∼경기 평택 지제역 구간 통복터널에선 전차선이 차단돼 전기 공급이 갑자기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전기 공급은 5시간 만에 복구됐으나 30일과 31일 많은 열차 운행이 지연되면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국토교통부 초동 조사 결과 통복터널에서 진행한 누수 하자공사 과정에서 사용한 보강재(부직포)가 전차선으로 떨어지면서 전기 공급에 문제를 일으킨 것으로 추정됐다.

3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7일 [월]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