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특수본,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재소환 조사...대처 과정, 경위 등 중점

우리뉴스 | 2022.12.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경찰청 전경. (사진=설현수 기자)서울경찰청 전경. (사진=설현수 기자)

(서울=우리뉴스) 설현수 기자 = 이태원 참사를 수사 중인 경찰 특별수사본부(이하 특수본)가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을 재소환해 조사 중이다.

특수본은 6일 오전10시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지난 1일 입건된 김 청장을 4일 만에 재소환해 조사 중이다.

김 청장은 "1차 수사에서 시간 제약 등으로 미처 다하지 못한 수사를 받기 위해 온 것"이라며 "숨김과 보탬 없이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이태원 참사로 특수본에 입건된 경찰 간부 가운데 최고위직으로,첫 소환에서약10시간 동안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특수본은 참사를 처음 인지하고 보고받은 시점, 참사 직후 대처 과정,핼러윈 이전 이태원에 기동대 배치하지 않은 경위,서울경찰청이 용산경찰서로부터 핼러윈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기동대 투입요청을 받은 적이 있는지등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특수본은 용산경찰서의 기동대 요청 여부와는 별개로서울지역 치안, 경비 총괄 책임자인 김 청장에게 핼러윈 안전대책을 세울 책임이 있었다고 판단하고 있다.

2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