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출근길 교통사고 목격한 새내기 소방관, 20대 운전자 구조

우리뉴스 | 2022.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최우영 소방관최우영 소방관

(서울=우리뉴스) 김영훈 기자 = 출근길 교통사고를 목격한 새내기 소방관이 차량용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고, 맨손으로 차문을 열고 운전자를 구조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1일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지난달 29일 오전 8시쯤 출근 중이던 최우영 소방관(경남도소방본부 양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 소속)이 양산시 북부동의 한 도로에서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적극적인 소방활동으로 운전자를 안전하게 구조했다고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 소방관은 근무지에 도착할 무렵 편도 2차선 도로에서 발생한 차 대 차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사고 전방에 자신의 차량을 정차한 뒤 사고현장으로 달려갔다는 것.

사고가 난 승용차 안에는 의식이 혼미한 채 쓰러진 운전자가 홀로 있던 상황.

차량 엔진룸에서 다량의 연기가 나오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최 소방관은 자신의 차에 있던 차량용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 진화한 뒤, 신속하게 차량 문을 강제 개방하고운전자를 구조했다.

구조된 20대 운전자(양산시 거주)는 좌측두부에 열상이 있었지만, 생명에는 지장 없이 안전하게 병원으로 이송됐다.

최 소방관은 지난해 12월에 임용된 채 1년도 되지 않은 새내기 소방관으로, 소방출동대가 도착할 때까지 현장에 남아 안전조치를 하고 출근했다.

최우영 소방관은 "현장을 처음 본 순간 당연하게 제 몸은 현장으로 향하고 있었고, 해오던 일이었기에 침착한 대응으로 큰 인명피해 없이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빽다방 소세지빵 & 앗!메리카노(HOT) 비타500
[포인트 경품]
빽다방 소세지빵 & 앗!메리카노(HOT) 빽다방 소세지빵 & 앗!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