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3만원·5만원·10만원? 헷갈리는 결혼식 축의금 금액 기준 살펴보자

국제뉴스 | 2022.10.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3만원·5만원·10만원?' 헷갈리는 결혼식 축의금 금액 기준 살펴보자(사진=게티이미지)'3만원·5만원·10만원?' 헷갈리는 결혼식 축의금 금액 기준 살펴보자(사진=게티이미지)

3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 등 애매한 결혼식 축의금 금액 기준으로 인해 난감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결혼식은 두 사람의 결혼 관계를 사회적으로 공인하는 역할을 하는 예식이다.


한국에서 결혼식 만큼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은 바로 축의금이다.


학교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 먼 친척과 가까운 사람들은 지인의 결혼식에 초대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러다보면 이들에게 축의금을 얼마나 줘야할지 고민에 빠지곤 한다.


친한 사이인데 3만원을 주기엔 너무 적은 것 같고 10만원을 내기엔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부분으로 다가올 수 있다.


또5만원을 내자니 마음이 불편한 것이다.


이에 주말만 되면유형별 권장 축의금 금액 기준을 찾기 위한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자주 연락을 주고 받으며 만남을 지속하고가깝고 친하게 지내는 사이나 인생에서 큰 은혜를 갚아야할 사이라면 20만 원 이상을 추천한다.


또신혼여행을 위한 달러 유로 등 외화, 세탁기 냉장고 TV 등 가전제품도 축의금의 한 종류가 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연락을 하며 친분이 있는 사이, 만나면 편안함이 느껴지고 위로가 되는 사이는 10만원~15만원을 주는 것이 좋다.


일정으로 인해, 멀리 있어서 등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나름 친분이 있고 주기적으로 안부연락을 주고 받는 사이가 이에 포함된다.


기본 축의금, 어느 정도 친분이 있으며 가끔 안부 연락을 주고 받는 사이, 업무 등으로 자주 보는 사이는 5만원에서 7만원을 추천한다.


대체로 직장 동료나 상사 중 그냥 일 때문에 가깝게 지내지만 다른 담소도 나누는 지인 등이 이에 포함된다.


연락이 뜸하지만 챙겨야할 지인, 가끔 연락만 받기를 하는 정도의 사이는3만원이 좋을 것이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