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속보]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 합병 주민투표 강행될까

국제뉴스 | 2022.09.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속보]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 합병 주민투표 강행될까 사진제공/AFP통신[속보]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 합병 주민투표 강행될까 사진제공/AFP통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침공 상황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우크라이나 내 러시아 점령지에서 러시아로의 합병을 위한 주민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돈바스 등 4개 주에 들어선 친러 행정부는 오는 23일부터 주민투표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남부 자포리자주 친러시아 행정부 수장은 러시아 연방으로 편입을 위한 주민 투표를 승인했다.


우크라이나 내 러시아 점령지에서 러시아으로의 합병 여부를 묻는 주민 투표를 하기로 결정했다.


대상은 친러시아 세력이 독립을 선포한 동부 돈바스 지역과 남부 자포리자주와 헤르손주의 러시아가 통제하는 지역 전체로 현지시각 23일부터 닷새 동안 일제히 실시할 예정이다.


러시아 국가 두마 의장은 우크라이나 주민들이 러시아에 합류하고자 한다면 그 결정을 지지할 것이라고 했고, 외무장관도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소 설치 등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8일 [수]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