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서산시,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식 열려

서산태안신문 | 2022.08.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기림의 날 행사 모습 사진
(서산태안신문 Ⓒ 김면수 기자)서산시가 지난 13일 서산평화의 소녀상이 있는 서산시청 앞 공원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기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위안부 피해자들의 용기와 투쟁 정신을 기리고 피해자들의 명예 회복 및 미래세대의 올바른 역사관 함양을 위해 준비됐다. 행사는 돌아가신 위안부 할머니들의 영혼을 위로하기 위해 헌화와 묵념, 기림의 날 소개, 헌시 낭독, 소원문 나비 붙이기, 무대 공연, 전시물 관람의 순으로 진행됐다.
   
▲ 기림의 날 참석자들이 헌화를 하고 있는 모습
서산평화의소녀상보존회 송낙인, 박상춘 공동대표의 헌시 낭독으로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원 한쪽에는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픈 역사를 직시하기 위한 전시회도 열렸다. 한편 서산시 관계자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시민들께 알려 아픔을 함께하고 기억해 다시는 이러한 비극의 역사를 되풀이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피해자 할머니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안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1 0
저작권자 ⓒ 서산태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