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륜경정,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외부협업으로 실효성 강화

한국스포츠경제 | 2022.08.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1일 동대문지점에서 희망길벗 상담사들이 캠페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11일 동대문지점에서 희망길벗 상담사들이 캠페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11일과 12일 동대문 지점과 중랑지점을 찾아가 '경륜경정 이용자 대상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경륜경정 이용 고객들에게 도박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도박행동에 대한 자기 조절 능력 향상, 통제력 증진 등 건전레저 문화로의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용회복위원회 전문 강사가 함께했다. 사행성 게임 과몰입으로 인해 발생되는 재정 관련 문제 해결과 개인 신용회복, 과몰입자 채무조정에 대한 상담 등을 진행하며 참여한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중독예방치유센터) 전문 상담사들도 참여했다. 도박중독 정도를 진단하기 위한 자가진단테스트(CPGI) 선별검사를 실시해 도박중독 고위험군을 조기 선별했다. 아울러 도박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위한 고위험군과의 1 대 1 심층상담 진행 등 적극적인 예방, 치유 활동을 펼쳤다.

12일 중랑지점에서 희망길벗 전문 상담사가 1대1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12일 중랑지점에서 희망길벗 전문 상담사가 1대1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경륜경정 고객들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예방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부기관인 신용회복위원회와 인천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함께하는 공동 협업 캠페인 활동도 계속 이어진다. 18일과 19일 각각 강남과 의정부지점, 9월 15일과 16일은 인천과 부천지점, 9월 22일은 중랑지점에서 진행한다.

2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꼬북칩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