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륜경정, 31일부터 전 영업장 QR 원패스 시스템 도입

한국스포츠경제 | 2022.08.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륜경정, 입장제도 변경안내.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경륜경정, 입장제도 변경안내.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31일부터 경륜경정 본장과 전 지점에 입장절차가 간소화된 '원패스 시스템'을 도입한다.


본 시스템은 지난 2월 강남지점에 시범적으로 시작을 알렸다. 그간 이용률 분석, 불편사항 개선, 고객 선호도 조사 등의 발전된 과정을 거쳐 전 영업장으로 확대 적용됐다.


새로운 입장절차는 스피드온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된다. 스피드온 회원은 입장예약과 동시에 입장료를 스피드온 잔여 예치금으로 사전에 일괄 결제한다. 이후 영업장 현장에서는 스마트폰에 생성된 예약 QR코드 확인으로 입장할 수 있다. 본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매일 300원(12월 31일까지)이 할인된다. 기존 영업장 입장 시 사용했던 티머니 카드 입장료 결제는 이날부터 운영이 중단된다.


지정좌석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반드시 스피드온에 가입해야 한다. 기존에 운영하던 지정좌석실 현장 발권은 중단된다. 스피드온을 이용한 입장예약 시 입장료와 함께 지정좌석실 예약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예약 시 층과 좌석번호를 지정해야 한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자주 이용하는 장소의 정보를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스피드온으로 예약을 했다고 하더라도 해당일 영업장에 방문하지 않으면 해당 금액은 자동 환불처리된다.


스피드온 비회원 등의 편의를 위한 현금결제 입장절차도 다시 재개됐다. 영업장 현장에 설치된 '무인 현장 발권기'를 이용해 발행된 입장권으로 입장할 수 있다. 다만 현금결제 고객은 객장의 일반석 이용만 가능하다. 지정좌석실 사용은 제한된다.
경주사업총괄본부 관계자는 "본 시스템의 시범운영 기간 동안 고객 분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부분을 새롭게 재정비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고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영업장 입장 방식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륜경정 콜센터 또는 각 영업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2일 [일]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