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날씨] 남부지방 정체전선 영향 많은 비...내일까지 이어져

우리뉴스 | 2022.08.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사진=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우리뉴스) 김영훈 기자 = 광복절 휴일이 지나고 화요일 16일 오늘은 남부지방에 정체전선 영향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은 가끔 구름많겠다

특히 남쪽에서 유입되는 덥고 습한 공기와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만나면서 비구름대가 남북으로 폭이 좁고 동서로 길게 형성돼, 전라권과 경북서부 내륙, 경남 남해안에 시간당 30~50mm 이상의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현재 시간당 4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는 전북 전주와 무주 등 전북 북부 지역은 호우 경보가 내려져 있고, 그 밖의 호남과 충청의 남부, 경북 서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남해안에 150mm 이상, 그 밖의 남부와 제주도에는 30에서 최대 100mm의 비가 더 내리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8~31도가 되겠다. 어제보다는 조금 낮겠다. 서울과 대전 31도가 되겠고 광주 28도, 대구 30도를 보이겠다.

0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